EZ EZViwe

보령시, 청년 전문교육 강화…아주자동차대와 업무협약 체결

취·창업 역량 높인다! 맞춤형 기술 교육으로 지역 산업 활성화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3.17 12:20: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17일 시장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한명석 아주자동차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전문교육 개설 및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실무 중심의 직무 기술 교육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협약에 따라 보령시와 아주자동차대학교는 △청년들의 전문 직무 기술 교육 운영 협력 △취·창업 및 지역 정착을 위한 청년 전문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지역 청년들에게 용접 기술, 자동차 정비, 자격증 취득, 특허 출원 등 실용적인 기술을 교육함으로써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있다.

보령시는 2022년 11월 개소한 보령청년 커뮤니티센터를 통해 청년들의 취업 및 직무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2024년에는 총 32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들이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능력을 갖추고 취업에 필요한 기술을 배울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며, "지역 산업에 맞춘 맞춤형 교육과정을 강화해 청년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