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비주얼캠프, 경성대학교에 '리드포스쿨' 기증

외국인 유학생 한국어 학습 프로그램 제공

김우람 기자 기자  2025.03.07 10:18: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경성대학교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어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코스웨어 '리드포스쿨'을 기증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경성대학교 경동홀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박재승 비주얼캠프 공동창업자, 김학선 경성대학교 국제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비주얼캠프는 AI 시선추적 기반 교육 솔루션을 개발한 '에듀테크'기업이다. 지난해 11월 베트남 하노이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한국어 전공 우수 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문해력 코스웨어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글로벌 교육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비주얼캠프는 이번 기증을 통해 경성대학교 글로벌칼리지 내 외국인 유학생 30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유학생은 6개월간 한국어 학습 코스웨어를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양 기관은 이번 지원을 통해 경성대학교에 재학 중인 유학생들이 한국어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박재승 공동 창업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성대학교 유학생들의 한국어 능력과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기쁘다"며 "자사의 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솔루션이 다양한 교육 기관에서 활용될 수 있게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는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 024110)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