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김천시, 김천시설관리공단과 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연찬회 개최

나영혜 기자 기자  2025.03.04 17:15: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김천시는 지난 28일 김천시립박물관 세미나실에서 김천시설관리공단과 함께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2024년 관광시설 위탁운영 결과 보고와 2025년 주요 현안 사업 추진 방안 논의로 진행됐으며, 각 기관은 담당별 현안 사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계획이 집중 논의됐다. 회의 후에는 사명대사공원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관광객 편의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유휴공간을 활용한 프로그램 운영 등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한 개선 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두 기관이 김천시 관광의 종합적인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정책 목표를 공유함으로써, 향후 사업 추진에 있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미정 김천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연찬회는 김천시 관광자원을 재조명하고 관광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고민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정부 정책 기조와 관광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해 김천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하는 매력적인 관광도시 김천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