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케이비엘러먼트(대표 배경정)가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탄소기업 해외진출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복합소재 전시회 'JEC WORLD 2025'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 중이다.
JEC WORLD는 올해로 전시회 개최 60주년을 맞이하는 행사다. 4일(화)부터 6일(목)까지 파리 노르 빌팽크(Paris-Nord Villepinte) 국제 전시회장에서 3일간 열린다. 이 전시는 약 8만 m² 규모로, 1300개 이상의 전시업체와 4만3천500명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글로벌 복합소재 산업의 대표적 행사다.
올해 한국에서도 경남도와 경남테크노파크가 공동관을 구성해 7개 기업이 함께 참여해 약 500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박람회에서 케이비엘러먼트는 한국관에 입점한 12개 국내 탄소소재 기업 중 하나로 참가해, 친환경 공정의 비산화 그래핀 파우더 및 그래핀 마스터 배치를 주요 제품으로 선보인다.
△자동차 △항공 △방산 시장이 주력인 유럽 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고기능성 폴리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의 비산화 그래핀 양산 기업으로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그래핀 기반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케이비엘러먼트는 친환경 공정을 통해 비산화 그래핀을 연간 21톤 생산할 수 있는 CAPA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래핀 분산 솔루션의 경우 2100톤까지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중국산 그래핀의 품질 문제, 해외 그래핀 기업들의 공급 문제, 그래핀 분산 기술 부족 문제 등을 해결하며 소재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다.
케이비엘러먼트 관계자는 "JEC WORLD 2025 참가를 통해 그래핀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자동차, 항공, 방산 제조업체 및 관련 산업 기업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유럽 현지 기업들과 3일 동안 미팅을 진행 중"이라며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그래핀 응용 제품의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케이비엘러먼트는 IBK기업은행(024110)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1기 졸업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의 지원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