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태안군, 사회적경제네트워크조직 창립총회 개최

지역순환경제 실현 위한 협력 다짐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2.28 17:45: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태안지역의 사회적경제조직들이 사회적경제 영역의 활성화를 위해 뭉쳤다. 태안군은 지난 27일 태안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태안군사회적경제네트워크 조직 창립총회'를 통해 18개 기업이 참여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를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이 총회에는 가세로 군수를 비롯해 1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 기업 소개와 단체설립 결의문 낭독 등이 이어졌으며, 지역 사회적경제의 생태계 조성 및 지역사회 기틀 마련을 목표로 진행됐다. 또한, 참가 기업들은 '단체설립 결의문'을 낭독하며 지역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정태연 ㈜마카네이쳐 대표는 회장으로 선출됐으며, 사회적기업들은 자주, 자립, 자치의 가치를 바탕으로 긴밀히 연계해 상부상조의 협동정신을 실현할 예정이다. 태안군은 지역 순환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이번 창립총회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간 교류와 협력이 확대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태안이 주민이 주체가 되는 '사회적경제 1번지 태안'을 목표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은 앞으로 더 많은 사회적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