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령 소식] 2025 만세보령머드배 JS CUP U12&11 한국 유소년 축구대회 성료

"보령시, 대한민국 유소년 축구 중심지로 자리매김…안전 관리 철저, 선수들에게 성장과 교류의 기회 제공"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2.28 14:36:01

기사프린트

■ 보령시립도서관, 한국도서관상 단체상 수상

[프라임경제] 충남 보령시는 2월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박지성(JS) 보령 축구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2025 만세보령머드배 JS CUP U12&11 한국 유소년 축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시에 따르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보령시체육회와 JS Foundation이 주최·주관했으며, 지난해 72개 팀 1400여 명에서 올해 76개 팀 1500여 명 규모로 확대 개최됐다. 이를 통해 보령시는 대한민국 유소년 축구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대회 기간 동안 이동식 화장실을 추가 설치하고, 경기장별로 구급차와 의료진을 배치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철저한 안전 관리 속에서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아 성공적인 운영을 이끌어냈다. 전국에서 참가한 유소년 선수들은 축구를 통한 성장과 교류의 기회를 가지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JS CUP U12&11 한국 유소년 축구대회는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대회"라며, "앞으로도 대회를 지속 발전시켜 더욱 수준 높은 유소년 축구 축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최 장소인 박지성(JS) 보령 축구트레이닝센터는 2023년 개장한 최신 축구시설로, 올해 100억원 규모의 에어돔 완공이 예정돼 있다. 이를 통해 보령시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스포츠 관광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령시립도서관, 한국도서관상 단체상 수상
전국 유일 북 드라이브스루 운영…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 기여

[프라임경제] 충남 보령시립도서관이 지난 27일 열린 제76차 한국도서관협회 정기총회의 제57회 한국도서관상 시상식에서 단체상을 수상했다.


한국도서관상은 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표창하는 상으로, 도서관 발전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고 공적을 치하하기 위해 수여된다. 올해는 보령시립도서관을 포함해 총 18개 도서관과 16명의 개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령시립도서관은 전국 유일의 빌트인 북 드라이브스루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신 정보통신기술(ICT) 도입을 통해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성원 문화교육과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민 중심의 도서관 서비스 구현에 더욱 매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만족하고 즐겨 찾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