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온라인 쇼핑몰 춘곤증 이기는 아이디어상품 인기

이색 졸음 퇴치용품부터 졸음운전 방지상품까지 다양

유연상 기자 기자  2006.03.19 12:24: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과연 언제쯤 만개한 꽃을 볼 수 있을까하고 기다려지는 계절이다.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이 풀려서일까. 이처럼 생동감을 느껴야 할 봄에 대책 없이 쏟아지는 졸음과 함께 어김없이 찾아오는 것이 춘곤증이다.

이렇게 나른한 피로감과 졸음, 식욕부진, 무기력, 소화불량, 현기증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춘곤증을 퇴치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온라인쇼핑몰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지오패스(www.geopass.com)에서는 약 100여종의 춘곤증 퇴치관련 상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달 같은 기간에 비해 30% 가까이 판매량이 증가 했다.

판매되는 대표적 인기 상품은 쏟아지는 잠을 깨게 해주는 졸음 퇴치 상품으로 ‘아이스 마사지기’는 마사지기 상단의 젤리볼 안으로 차가운 물을 넣고 오픈키로 돌리면 지압과 마사지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아쿠아 쿨 스카프’는 스카프 안에 냉매가 들어 있어 스카프를 20여분 정도만 물에 담가 두면 냉매제가 팽창해 시원해지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이밖에 하루 종일 앉아 있는 직장인들에게는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 졸음을 방지해 준다는 관음죽, 산세베리아, 마지나타 등 공기청정 식물도 인기다.

반복 알람 기능이 있어 안전한 곳에 차를 세워두고 잠시 잠을 청할 때 사용하면 유용한 ‘디지털 알람시계’와 간단하게 운전석에 설치, 8가지 리듬의 안마를 받을 수 있는 쿠션 형태 안마기인 ‘아이존 진동 목쿠션’, 차량 속 공기를 정화시키는 ‘차량용 음이온 공기청정기’ 등 졸음운전을 막는 상품들도 눈길을 끈다.

동대문닷컴(www.ddm.com)에서도 봄을 맞아 춘곤증을 예방하기 위한 상품 판매율이 지난달 대비 20~30% 가량 늘었다. 특히 입맛을 자극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비타민과 유기농차가 인기다. 
 
   
현재 ‘비타민C 유판씨’는 온라인 쇼핑몰 최저가로 판매되고 있으며 비타민이 풍부한 열대과일 망고, 살구, 파인애플, 파파야 등을 말린 ‘건 열대과일’도 상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 상쾌한 맛과 향기로 청량감을 주는 ‘페퍼민트허브차’, 붉은 색의 시큼한 맛이 나는 ‘히비스커스허브차’ 등의 유기농차는 겨울 찬바람에 움츠러들었던 몸의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봄날의 춘곤증을 날려주어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도 미간이나 인중, 관자놀이에 붙이기만 하면 되는 겔(GEL)타입의 ‘지지스토퍼겔’을 선보이고 있다.

지오패스 신현덕 팀장은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어김없이 찾아오는 춘곤증은 자칫 잘못하면 생활의 리듬을 깰 수도 있다"며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아이디어상품을 통해 지혜롭게 이겨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