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 장성군,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성공체전 다짐대회 개최

장철호 기자 기자  2025.02.28 13:47: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장성군은 27일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남체전‧전남장애인체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성공체전 다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제64회 전남체전 개최 50일, 제33회 전남장애인체전 개최 62일을 앞두고, 자원봉사자와 조직위원, 기관 및 사회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장성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뮤지컬동호회 '하랑'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이어서 양대체전 준비상황 보고, 자원봉사자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 마지막에는 '성공대최 다짐 퍼포먼스'가 열려 참석자들이 대형 공을 굴리며 체전의 성공을 기원하는 장면이 연출됐다. 

공이 무대에 도달하자 현수막이 펼쳐지며 '2025 양대체전 성공 기원!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라는 메시지가 공개되었고, 참가자들은 함께 외치며 체전 성공 개최 의지를 다졌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친절하고 적극적인 활동이 지역의 품격을 높이고, 체전 성공의 가능성을 높인다"며, "양대체전이 장성의 새로운 성장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장성군은 제64회 전남체전(4월 1821일)과 제33회 전남장애인체전(4월 30일5월 2일) 개최에 맞춰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연중 선보이는 '장성 방문의 해'를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