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국제청소년연합 '2025 굿뉴스코 페스티벌' 개최

대학생 해외봉사단 귀국보고회

정기환 기자 기자  2025.02.25 18:31: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주최하는 대학생 해외봉사단 귀국보고회 2025 굿뉴스코 페스티벌이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1,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청춘, 세계를 품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1년간 해외에서 봉사활동을 마친 국내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공연을 선보이는 자리다. 대학생들은 해외 경험과 성장을 바탕으로 제작한 공연을 통해 봉사활동의 의미를 공유했다. 특히 부산 지역 대학생 20여 명이 무대에 올라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펼쳤다.

공연은 △굿뉴스밴드의 ‘젊은 그대’ △라이쳐스스타즈 댄스 'Light up the World' △아프리카 문화댄스 'Maneabe' △중남미 문화댄스 'Libertad' △인도 문화댄스 'Nacho'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봉사단원들은 해외에서 겪은 경험과 감동을 춤과 노래로 표현해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에서는 부산 지역에서 해외 봉사를 다녀온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전달되는 나눔의 시간도 마련됐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은 2002년부터 현재까지 96개국에 국내 대학생 1만 159명을 파견했다. 지난해에는 59개국에 182명의 대학생이 파견돼 △청소년 교육(태권도·한국어·음악 아카데미·마인드 교육) △사회공헌활동 △국내외 교류 △문화 활동 △민간 외교 활동 등을 펼쳤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는 매년 각 대학에서 모집하며,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올해 선발된 봉사단원들은 1년간 3차 과정의 워크숍을 거쳐 내년 1월 파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