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희경 후보자 충남연구원 원장 '적격' 판정

인사청문특위, 전문성과 운영 적합성 인정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2.24 17:24: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연구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안종혁)는 24일 열린 제2차 회의에서 전희경 후보자에 대한 능력과 자격을 심의한 결과, '적격' 판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청문에서는 전 후보자의 연구 수행 능력, 기관 운영 계획, 정책 비전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가 이어졌다.

일부 위원들이 연구 윤리 위반 논란과 정치적 편향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으나, 전 후보자는 이에 대해 명확한 해명과 함께 개선 의지를 표명했다. 이에 따라 위원회는 후보자의 전문성과 기관 운영 적합성을 최종적으로 인정했다.

전희경 후보자는 한국경제연구원 정책팀장, 제20대 국회의원, 대통령 비서실 정무1비서관 등을 역임하며 공공정책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

안종혁 위원장(천안3·국민의힘)은 "전희경 후보자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충남연구원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연구 혁신을 이끌어주길 기대한다"며 "위원회가 지적한 사항들에 대한 개선 대책을 마련하고, 연구원이 충남 도정의 싱크탱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연구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절차는 지난 14일 도지사의 요청으로 시작됐으며, 1·2차 회의를 거쳐 후보자의 적격 판정을 담은 인사청문경과보고서가 채택됐다. 해당 보고서는 의장을 거쳐 도지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