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부건설 '울산 남구 첫 센트레빌' 출격

문수로 센트레빌 에듀리체…전용 84㎡ 단일면적 총 368가구 규모

박선린 기자 기자  2025.02.24 11:20: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동부건설(005960)이 울산 남구 첫 센트레빌 브랜드 아파트로 공급하는 '문수로 센트레빌에듀리체'가 오는 28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문수로센트레빌에듀리체는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5층 4개동 총 368가구 규모다. 전 가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01가구 △84㎡B 68가구 △84㎡C 131가구 △84㎡D 68가구다.

청약일정은 3월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12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문수로센트레빌에듀리체는 특히 울산의 명문학군을 누리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대표적인 명문초등학교 신정초등학교로 배정이 확정돼 아이들의 안심통학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반경 1km 내 △학성중·고 △울산서여중 △울산여고 △신정고 등 명문 중·고교도 자리하고 있다. 또한 울산 최대 학원가인 옥동·신정동 학원가도 가깝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봉월로, 삼산로 등 울산 주요 도로의 진입이 수월하며, 울산 최대 대중교통 환승지인 공업탑 로터리를 도보로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울산 전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주변 인프라에는 △울산시청 △울산병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금융기관 △신정시장 등 다양한 행정 및 편의시설이 자리한다. 또한 △울산대공원 △태화강 국가정원 △남산근린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단지는 울산 남구 첫 동부건설 센트레빌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가 곳곳에 적용된다. 

우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주변 단지 대비 낮은 건폐율, 최대 64m에 이르는 넓은 동간 거리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내부 설계로는 타입별로 현관 및 복도 팬트리, 알파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커뮤니티 시설의 경우 △스크린 골프 △GX룸 △바이오필릭스포웰 △패밀리 플레이룸 등이 도입되는 스포웰 복합 스포츠 시설이 마련된다. 여기에 복합문화공간으로  △프라이빗 오피스 △센트웰 북 라운지 △오픈형 독서실 △스터디룸 등이 조성된다.

한편 문수로센트레빌에듀리체의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