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세종시, 신규 공직자 위한 직무능력 향상 기본교육 실시

신규임용 예정자 직무수행능력 향상 교육 실시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2.24 11:24: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세종시(시장 최민호)는 24일부터 내달 14일까지 3주간 세종테크노파크 내 공직자교육센터에서 신규 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직무수행능력과 조직 적응도를 높이기 위한 기본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의 대상자는 지난해 제2회 공개경쟁시험 및 제2회 경력경쟁시험에 합격한 14명이다.

세종시는 지난해부터 시정 비전과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직무수행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해 자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공직 가치, 국·시정 철학, 주요 정책 교육 시간을 기존 46시간에서 53시간으로 확대했으며, 세종시의 미래 비전과 관련된 5개 과목에서 10시간의 직무 및 소양 과목을 포함한 총 42개 과목, 105시간의 교육 과정을 편성했다.

특히, 전년도 교육 수료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무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을 강화하고, 게임 요소를 적용해 동기부여와 참여도를 높이는 게이미피케이션 학습을 도입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최민호 시장과의 간담회 △세종시의 탄생과 현재 △첨단 미래전략 산업의 이해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법 △반부패 청렴교육 △특이 민원 응대 전략 및 마음 관리 등으로 구성된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번 신규 임용 과정 교육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효율적이고 능동적으로 업무에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세종시 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공직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