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증권데이톡] 한국투자증권·키움증권·교보증권

박진우 기자 기자  2025.02.21 15:39: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오늘의 증권데이톡.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039490) △교보증권(030610)


◆한국투자증권, 주식 투자자 교육 실시

한국투자증권은 개인고객의 성공 투자와 건전한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3월 한 달간 서울 충정로 교육센터에서 '주식 투자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내외 주식 거래를 위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홈트레이딩시스템(HTS) 활용법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는 입문 과정이다.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심 주제에 따라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MTS 매매 설정 및 특화 주문 △스스로 할 수 있는 HTS활용법 △어플을 통한 해외주식 주문 방법 등 실제 매매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팁을 제공한다.


◆키움증권 '대체거래소 도입 안내' 책자 발간

키움증권은 대체거래소(넥스트레이드) 공식 출범에 앞서, 투자자들이 달라지는 주식 거래 환경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대체거래소 도입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

키움증권은 국내 증권사 최초로 자체 개발한 자동주문전송(SOR, Smart Order Routing) 시스템을 넥스트레이드 출범에 맞춰 운영할 예정이다.

넥스트레이드는 지난 5일 금융당국의 본인가를 받았다. 내달 4일부터 운영된다.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총 12시간의 거래시간을 제공한다. 이 중 오전 8시~8시50분 '프리마켓'과 오후 3시40분~8시 '애프터마켓'은 새롭게 추가된 거래 시간대다. 

키움증권은 이번 안내 책자를 통해 투자자가 새로 도입되는 대체거래소 체계와 △주문 예시 △HTS·MTS 변경 화면 △FAQ 등의 형태로 자세히 수록했다. 이를 통해 매매 주문 시 발생할 수 있는 혼선이나 궁금증을 줄이고, 투자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본 안내 책자는 대체거래소 출범에 앞서 고객들이 새로운 거래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키움증권은 변화를 선도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증권 '2025 연간전망' 유튜브 공개

교보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머니텐TV'를 통해 '2025 연간전망'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연간전망 콘텐츠는 각 섹터별 애널리스트들이 작성한 자료를 바탕으로 올해 경제 전망 및 투자전략에 관해 핵심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도록 제작됐다.

주제는 △2025 투자전략 △경제·환율 △채권 △부동산 등 경제매크로와 △이차전지 △조선 △인터넷·게임 △화장품·음식료 △증권 등 업종분석으로 지금까지 5편이 공개됐으며 총 9편이 업로드 될 예정이다.

또 영상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한 편당 5분 내외 짧은 분량과 전문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접근성과 전달력을 더했다. 특히 경제·환율 편은 공개 하루만에 7000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MZ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며 "고객의 성공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적이고 다양한 주제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