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식품·프랜차이즈업계가 가시적인 성과를 자랑하며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판매량 신기록과 함께 소비자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아울러 안전성 측면에서도 공식 인증을 받아 소비자 신뢰를 더 강화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다채로운 딸기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며 지난해 동기간 대비 홀케이크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 쁘띠 케이크 역시 하루 약 5000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다.
투썸플레이스의 '생딸기 듬뿍 우유 생크림'은 출시 한 달여 만에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 라인업에 이어 빠르게 홀케이크 판매 상위권에 오를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난해 같은 기간 선보였던 시즌 케이크 '생딸기 요거트 생크림 바스켓'과 비교해 보면, 홀케이크 판매량은 2배 이상, 피스 케이크 판매량은 2배 가까이 증가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인기는 신선한 딸기의 새콤달콤한 맛과 고소한 우유 생크림, 달콤한 커스터드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부드러운 풍미를 선사한 덕분으로 분석된다. 특히 홀케이크를 그대로 축소한 쁘띠 케이크는 하루에 약 5000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
이어 '스트로베리 말차 가나슈'와 '스초생 프레지에'는 감각적인 비주얼과 풍부한 맛을 갖춘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로, 출시와 동시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트로베리 말차 가나슈'는 한정 수량 전량 출고 후 추가 생산에 돌입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무엇보다 바스켓 모양의 몰드를 활용해 무스의 형태를 잡고, 피스톨레 기법(디저트에 색을 분사하는 기법)으로 예술적인 비주얼을 구현한 점과 딸기와 말차의 색다른 맛의 조합이 디저트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또한 '스초생 프레지에'는 베스트셀러 '스초생'을 프랑스식 프레지에 스타일로 재해석한 케이크로, 상단과 옆면까지 풍성하게 더한 생딸기가 특징이다. 신선한 과일과 부드러운 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투썸플레이스의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 4종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130만잔 가량으로,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입증했다. 특히 '생딸기 주스 로우 슈거'는 지난해 시즌 음료인 '생딸기 듬뿍 주스' 대비 판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은 생딸기 원물을 듬뿍 갈아 넣어 딸기 자체의 맛을 살리고, 자체 개발한 알룰로스 시럽을 더한 로우 슈거 음료로, 건강까지 고려한 '로우 스펙 푸드'로서 3040대 직장인 고객층이 많은 오피스 상권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외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 역시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과일 맛집'으로서 투썸플레이스에 대한 소비자의 꾸준한 신뢰를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아워홈은 안전경영시스템을 한층 강화해 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아워홈은 전 제조공장이 정부에서 발급하는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서를 획득했다. 인정을 받은 공장은 계룡공장, 구미공장, 안산공장, 용인1공장, 용인2공장, 음성공장, 제천공장까지 7개 제조공장이다.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은 고용노동부 산하 안전보건공단이 설정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사업장에 수여되는 것이다. 안전관리와 위험 요소 개선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사업장에 인정서를 발급하는 제도다.
아워홈은 소비자와 임직원의 신뢰를 강화하고, 기업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안전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아 전사적으로 체계적인 안전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이를 위해 △전사적 위험요소 발굴 및 관리 체계 구축 △정기 및 비정기 현장 안전 점검 실시 △안전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강화 운영 △근로자 중심의 안전 문화 확산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개선 활동 등을 통해 모든 근로자가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안전관리자 법적 선임 의무와는 별도로 모든 제조공장에 안전관리자를 배치하여 엄격한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네스프레소(Nespresso)의 2025 신규 광고 캠페인이 공개 5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460만뷰를 돌파했다.
'사라진 커피,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라는 주제의 신규 캠페인은 훔쳐서라도 마시고 싶을 정도의 매력적인 네스프레소의 이야기를 담았다. 위트있고 몰입감 높은 연출과 네스프레소 브랜드 특징인 세련미가 어우러진 유쾌한 반전을 통해 커피 애호가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광고 영상은 지난15일 공개 직후부터 유튜브에서 열띤 반응을 얻으며, 현재까지461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번 영상은 네스프레소 커피를 진정한 보물로 묘사해 '그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맛'을 강조한 유쾌한 커피 추리극이다. 브랜드 앰배서더 김고은이 할리우드 스타 조지 클루니를 비롯한 카미유 코탱,에바 롱고리아와 함께 호흡을 맞췄다. 고급스러운 기차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 편의 미스터리 영화 같은 스토리다. 재치와 영화적 요소를 통해 네스프레소 커피 한 잔이 만드는 일상의 특별함은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를 넘어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선사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영상 공개 이후 한 매체의 광고 평론에서는 "기차 속에서 일어난 범죄의 범인을 찾는다는 설정이 흥미롭고, 유명 배우들이 이를 연기해 전개가 더욱 돋보인다"며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조성하고,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에 대한 호기심을 극대화하는 방식이 인상적"이라고 호평한 바 있다.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네스프레소의 면모가 돋보이는 광고"라며 "세계적인 광고에 우리나라 김고은 배우가 있어 자랑스럽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밖에도 지난1월 네스프레소 신규 캠페인 론칭 미디어 행사에서 에드워드 리 셰프가 선보인커피 페어링 디저트 '네스프레소 레이어 케이크'의 레시피가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됐다. 가장 사랑받는 커피 중 하나인 네스프레소아르페지오를 활용해서 개발한 디저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