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호주 타일러 취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호주 취업 비자유형·기술직군 설명

정관섭 기자 기자  2025.02.19 17:55: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노상현)가 '호주 타일러 해외취업 온라인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제대군인들을 위한 해외 취업 기회를 소개하고, 호주 타일러 취업 프로그램과 다양한 비자 옵션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였다.

설명회에서는 특히 호주에서 제공하는 워킹홀리데이 비자, 학생비자 등 다양한 비자 유형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뤄졌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호주에 합법적으로 체류해 일할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각 비자의 조건과 장점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호주 현지에서 수요가 높은 타일러와 같은 기술직군에 대한 소개도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해당 직군에 대한 취업 전망과 준비사항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호주에서는 △건설 △IT △전기 △기계 △요리 등 다양한 기술직군에 대한 수요가 높다. 제대군인들이 해당 분야에서 취업할 기회가 많다는 점이 강조됐다.

이를 통해 제대군인들은 본인의 경험과 기술을 활용해 해외 취업의 길을 넓힐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많은 제대군인들이 해외 취업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기회를 제공했다"며 "호주에서의 취업 기회와 비자 관련 정보를 통해 제대군인들이 쉽게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제대군인들의 다양한 취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제대군인들에게 새로운 해외 취업의 기회를 열어주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참가자들은 호주 타일러를 비롯한 해외 취업 관련 정보와 노하우를 얻어, 향후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