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중부발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경연서 'LACP 비전 어워드' 금빛 영예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글로벌 기업 커뮤니케이션 경연에서 높은 평가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2.19 17:34:3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중부발전(사장 이영조)이 발간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LACP 2023~2024년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LACP 비전 어워드'는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경연대회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와 연차보고서를 평가한다. 올해 대회에는 1000여 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한국중부발전의 보고서는 △첫인상 △표지디자인 △CEO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정보 △메시지 명확성 등 8개 평가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 98점(100점 만점)을 기록했다.

또한, 'World Wide TOP 100' 부문에서 60위에 올랐으며, 보고서의 기술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Technical Achievement Award'도 수상했다.

이영조 사장은 "이번 수상은 중부발전의 ESG 경영에 대한 진정성과 실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투명하고 신뢰받는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종합에너지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중부발전은 2006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며, 2023년 보고서에는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전략과 주요 성과를 스페셜 페이지로 구성했다. 또한, 최근 3년간 ESG 경영을 통해 창출한 사회적 가치 효과를 화폐 단위로 측정해 최초로 공개했다.

중부발전은 국내외 태양광·풍력 등 재생에너지 사업 개발과 함께 수전해 기반 그린수소 생산기지 구축, 수소화합물 혼소발전 신기술 확보 등 무탄소 전원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신규 양수발전 유치 및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집단에너지 사업을 추진하며 저탄소 전원 확대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