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산림청 '제8기 정책자문위원회' 개최…산림정책 발전 방향 논의

지역소멸 대응·탄소흡수원 강화·산림재난 통합관리 등 주요 정책 과제 점검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2.19 11:55: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산림청(청장 임상섭)은 19일 서울 산림스마트워크센터에서 '2025년 제8기 산림청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산림정책의 발전 방향과 핵심 추진 과제를 논의했다고 밝혔다.
 

정책자문위원회는 산업계, 학계, 언론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산림정책의 방향성을 점검하고 효과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기획조정 △국제산림협력 △산림산업정책 △산림복지 △산림보호 △산림재난 등 6개 분과위원회를 중심으로 주요 정책과제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지난 회의에서 제안된 의견의 이행 결과를 공유했다.

특히 △산림을 활용한 지역소멸 대응 방안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흡수원 역할 강화 △산림재난 통합관리 등을 통한 국민 안전 확보 등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극대화할 정책 대안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산림청은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을 위한 실행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강화해 정책 실행력을 높이고, 산림이 국가 경제와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핵심 자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