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부여군, 2025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3월7일까지 접수

여성 권익 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 지원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2.19 10:16: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역 내 여성의 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2025년 부여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3월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 지원하는 사업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촉진 △여성 인권 보호 및 권익 증진 △여성 사회참여 확대 △건강한 가정 육성 등이다. 올해 지원 총액은 5000만원이며, 기관·단체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된 사업은 부여군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사업의 적정성과 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원 단체와 지원 금액이 결정된다. 신청 자격은 부여군에 소재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로, 부여군 누리집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지방보조금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부여군 관계자는 "여성 친화적인 우수한 사업이 발굴돼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함께 더욱 평등한 지역사회가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단체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지난해 △부여군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의 '부여의 여성 인물 김임벽당 시인 기록물' 발간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부여지부의 양성평등 사진 공모전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의 다문화·한부모 가족과 함께하는 '부여 농산물을 이용한 전통장 만들기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