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 장성군, 2025년 지역자율형 생활체육활동지원 공모사업 선정

장철호 기자 기자  2025.02.17 17:25: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장성군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의 '2025년 지역자율형 생활체육활동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국비 포함 총 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기존 대한체육회에서 운영하던 '지역생활체육지원사업'이 문화체육관광부로 이관됨에 따라 새롭게 추진된 사업으로, 지역의 인구구조와 시설을 고려하여 기획된 신규 생활체육사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국비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장성군은 '수요자 맞춤형 생활체육강좌'를 제안하여 이번 공모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민들이 선호하는 배드민턴, 농구, 에어로빅, 요가, 탁구, 골프, 테니스 등 7개 종목의 강좌를 운영 및 개설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총 3년 동안 진행되며,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사업이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율을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양질의 스포츠 향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생활체육의 활성화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지역 사회의 화합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성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보다 쉽게 다양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역 내 체육 인프라를 강화할 예정이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생활체육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장성군의 체육 진흥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삶과 활기찬 지역 사회를 만드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장성군은 앞으로도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