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퀀텀에이아이·파킹고, 주차장 관제 서비스 개선 '맞손'

인공지능 상담 기능 적용…24시간 고객 불편 대응 가능

김우람 기자 기자  2025.02.13 17:44: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퀀텀에이아이(대표 최성집)가 인공지능 주차관제 기업 파킹고(대표 오대성)와 주차 솔루션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퀀텀에이아이의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와 파킹고의 주차관리 솔루션 기술을 제휴한다.

이를 통해 파킹고는 주차장마다 상이한 요금 체계와 정책으로 인한 고객 불편 상황을 해결한다. 특히 주말·심야 시간에 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불편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새롭게 도입되는 AI 상담사는 주차장 키오스크를 통해 제공된다. 주차장을 이용한 고객은 AI 상담사가 각 주차장의 고유한 요금 정책과 운영 규정을 즉각적으로 파악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대성 파킹고 대표는 "퀀텀에이아이의 고급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한 AI 상담사는 복잡한 요금 계산이나 할인 적용 등 문의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며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성집 대표는 "자사의 AICC 솔루션은 모두 소프트웨어로 구현해 고객사의 도입과 운영 비용을 현저히 낮춘 모델"이라며 "막대한 구축 비용 부담 없이 이용량 기반의 구독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중소기업들도 편하게 도입할 수 있게 돕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