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세종시의회(의장 임채성)는 12일 의정실에서 몽골 자브항 아이막/솜 시민대표회의 의회 대표단 10여 명을 접견했다.
임채성 의장은 "몽골 자브항 아이막/솜 의회 대표단의 세종시의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환영 인사를 전하고, 양 도시 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몽골 자브항 아이막/솜 시민대표회의 의회공무원들로 구성된 대표단이 세종시의 스마트도시 구축 및 시의회 운영 현황을 살펴보기 위해 이루어졌다.
대표단은 세종시의회 본회의장을 방문해 전자회의시스템 등 운영 방식을 청취하고, 세종시 의회의 의정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몽골 자브항 대표단은 공식 방문 이후 △세종시 집현동 자율주행빅데이터관제센터 △연서면 정동체험마을을 방문해 세종시의 다양한 사업과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브항 대표단은 "효율적인 의회 운영 방안을 공유하고 양 기관의 우호 관계를 지속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였다. 이 자리를 계기로 향후 세종시의회 대표단을 초청하고 싶다"고 말했다.
임채성 의장은 "몽골 자브항 아이막/솜 의회 대표단의 방문을 통해 우리 의회와 몽골 자브항 간의 교류가 더욱 넓고 깊어지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하며, 향후 몽골 방문을 통한 협력 기회를 모색할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