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천안시, 유니티코리아와 스마트도시·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실시간 3D 기술 활용한 게임·영화·웹툰 산업 발전 및 스타트업 육성 공동 추진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2.12 11:43: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천안시는 지난 10일 유니티테크놀로지스코리아와 스마트도시 조성과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과 송민석 유니티코리아 대표이사가 천안시청 제1소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스마트도시 관련 기술력 향상 및 문화산업 및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유니티코리아는 관련 교육을 지원하고, 학생 및 산업체 종사자들이 유니티의 최신 기술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체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천안시는 실시간 3D 기술을 활용한 게임, 영화, 웹툰 등 문화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고, 이를 스마트도시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송민석 대표이사는 "천안시와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도시 기술과 문화콘텐츠 분야의 스타트업 산업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니티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컬처를 선도하는 천안이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스마트도시로 발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기업과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