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한층 향상된 비거리와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하는 신형 ERC 소프트 골프볼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 이번 신형은 빠른 볼 스피드와 긴 비거리, 뛰어난 스핀 및 그린사이드 컨트롤을 제공해 압도적인 볼 컨트롤을 가능하게 한다. ERC 소프트 골프볼에 적용된 하이퍼 엘라스틱 소프트패스트 코어는 부드러운 타구감과 함께 볼 스피드를 증가시켜 비거리를 극대화한다. 또 고반발 맨틀 레이어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전달해 빠른 볼 스피드를 구현하는 동시에 그린 주변에서는 더욱 강력한 스핀 컨트롤을 제공한다. ERC 소프트 골프볼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커버는 부드러운 다중 소재 공법을 적용해 높은 탄도와 낮은 스핀으로 최대 비거리를 실현한다. 여기에 그립 우레탄 코팅이 더해져 마찰력을 증가시켜 숏게임 시 보다 정교한 컨트롤을 가능하게 한다.
스마트스코어가 '연습장·프로' 서비스를 통해 수도권 인기 연습장 6곳의 1회 이용권을 구매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무료 이용권을 추가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습장·프로'는 스마트스코어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앱 내 '연습장프로' 페이지에서 원하는 지역, 연습장명과 레슨프로 등을 검색하면 타석 규모와 시설 등의 정보와 후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권 구매가 가능하다. 아울러 스마트스코어는 오는 2월 말까지 앱에서 △스윙쉐프동백 △메이필드호텔골프클럽 △유명골프클럽 △강욱순골프아카데미 △서창퍼블릭골프클럽 △스포타임 등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 인기 연습장 6곳의 1회 이용권을 3장 이상 구매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3장 이상 구매 시 1장 △5장 이상 구매 시 2장 △10장 이상 구매 시 4장 △15장 이상 구매 시 7장의 이용권이 각각 추가 제공되며 동반자와 함께 이용 가능하며, 유효 기간도 최대 360일로 여유로워 미리 구매해 두고 활용하기 좋다.

다가오는 2025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2025 제17대 KLPGA 홍보모델 12명이 본격적인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선수들은 각자의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해외 전지훈련지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먼저 베트남에서는 박현경(25·메디힐), 황유민(22·롯데), 그리고 이번 시즌 처음으로 홍보모델로 발탁된 김수지(29·동부건설)와 배소현(32·메디힐)이 훈련에 나섰다. 이들은 따뜻한 기후 속에서 체력 훈련과 기술 보완에 집중하며 다가올 시즌을 준비 중이다. 다음으로 △이가영(26·NH투자증권) △임희정(25·두산건설 We've) △노승희(24·요진건설산업)는 태국에서 2025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뉴질랜드에서는 방신실(21·KB금융그룹), 유현조(20·삼천리)가 훈련 중으로, 두 선수 모두 쇼트게임과 체력 훈련에 집중하며 전반적인 경기력 향상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지역에서 선수들은 각자의 특성과 목표를 고려한 맞춤형 훈련에 나서고 있다. 이예원(22·메디힐)은 호주 시드니로 떠나 2024시즌 아쉬웠던 부분을 복기하며 전지훈련에 임하고 있있으며, 박민지(27·NH투자증권)는 말레이시아에서 한 달 반 동안 전지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2024시즌 첫 승을 거둔 김민별(21·하이트진로)이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7주간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다.

지티에스앤(대표 방운식)이 스크린 파크골프 시뮬레이터인 '플레이 파크골프' 출시를 앞두고 12일부터 '얼리버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티에스앤은 창립 이후 지속 개발한 골프 시뮬레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플레이 파크골프' 시뮬레이터 신제품 출시를 오는 4월 중 예정하고 있다. 플레이 파크골프 정식 출시 전 진행하는 이번 얼리버드 이벤트는 파크골프 시뮬레이터 도입을 희망하는 실내 연습장(스크린) 점주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얼리버드 사전 신청 이벤트 혜택은 △시뮬레이터 기기당 500만 원 할인 △골프생활 플랫폼 '김캐디' 관리자프로그램 구독서비스 1년 무상 제공(100만 원 상당) △스크린 그늘집 No.1 '밥스토랑' 가맹비 무상 혜택(200만 원 상당) △SK쉴더스의 스마트냉난방 구독서비스 90일 무상 제공 등이 있다. 얼리버드 이벤트는 사전 구매 예약 선착순 30개소 한정으로 혜택을 제공하며, 사전 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지티에스앤 홈페이지와 김캐디 관리자(사장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공식 출시 이전에 GTS골프아카데미 일산캠퍼스와 지티에스앤 본사 쇼룸에서 시뮬레이터를 직접 확인하고 이용해 볼 수 있다.
김캐디가 애플 앱스토어 피처드 앱으로 선정됐다. 애플 앱스토어 피처드 앱은 완성도 높은 서비스와 우수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는 앱을 대상으로 애플에서 직접 선정하고 있다. 이번 선정은 김캐디의 △스크린골프 예약 서비스가 간편한 골프장 예약 △직관적인 UI/UX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 등을 통해 골퍼들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 점을 인정받은 결과로 분석된다. 최근 김캐디는 스크린 매장 사장님에게는 운영 효율화를 위한 스크린골프 무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골퍼에게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예약 경험을 지원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스크린골프 예약뿐만 아니라 연습장 구독 서비스인 '연습패스' 등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