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VX(대표 문태식)의 스크린골프 시스템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이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의 '스크린골프 주요 3사의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 행태'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2023년 매출액 기준 상위 3개사를 대상으로 최근 3년 이내 스크린골프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 20~60대 이상의 소비자 1500명에게 온라인 설문으로 진행됐다. 만족도는 한국소비자원 서비스 평가 모델에 따라 부문별로 가중평균이 적용됐다. 먼저 3대 부문 만족도는 △서비스 품질 등의 고객서비스 관련 △프로그램과 이용요금 등의 서비스 상품 △서비스 체험을 합해 집계했다. 포괄적 만족도는 △전반적인 만족도 △서비스 수준에 대한 '기대 대비 만족도' △이상적인 서비스 수준 대비 만족도인 '이상 대비 만족도'로 측정됐다. 카카오VX의 '프렌즈 스크린'은 3대 부문 만족도와 포괄적 만족도를 모두 더한 종합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인기 골퍼 안소현 프로를 후원한다. 지난 2013년 KLPGA 투어에 데뷔한 안소현 프로는 KLPGA 대표 미녀 스타이자 탄탄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다. 평소 세련되고 트렌디한 이미지로 스타일리시한 골프웨어 룩을 소화하며 팬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온 만큼 올해 힐크릭과 함께 대회 출전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서도 긍정적인 시너지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한다. 힐크릭은 후원 계약 소식에 이어 안소현 프로와 함께한 25SS 화보도 공개했다. 안소현 프로는 이번 시즌 힐크릭만의 깔끔하고 클래식한 무드를 느낄 수 있는 △자켓 △셔츠 △팬츠 등으로 우아한 봄 필드 룩을 완성했다. 촬영 현장에서 안소현 프로는 필드와 일상을 넘나드는 힐크릭의 골프웨어를 완벽 소화하며, 다채로운 표정과 포즈로 화보의 완성도를 높였다.
까스텔바작(부회장 최준호)이 브랜드 홍보에 참여할 ‘파트너프로 6기’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선발 인원은 총 15명이며, 여성 프로까지 선발 대상을 확대했던 지난 5기 이어 올해는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에서 활동중인 KPGA·KLPGA회원들도 적극적으로 선발하겠다는 방침이다. 6기 파트너프로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약 9개월간 활동하며, 까스텔바작이 주최하는 행사 및 세미나 등에 참석한다. 또 개별 행사 참여나 레슨 등 개인 활동 시에도 까스텔바작 의류를 착용해 다양한 현장에서 까스텔바작 알리기에 나서게 된다. 이러한 홍보 지원을 위해 파트너프로에게는 약 300만 원 상당의 의류 패키지를 제공하며, 스페셜 쿠폰 등다양한 혜택과 함께 우수한 활동을 할 파트너프로에 대한 연말시상도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은 KPGA·KLPGA 회원 자격을 유지 중이면서, 성실한 활동이 가능한 프로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특히 SNS를 활발히 운영하거나 연습장 오너·헤드프로인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스크린과 필드 사업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새로운 골프웨어 브랜드인 '골프존 어패럴'을 공식 론칭하고 첫 2025 SS컬렉션을 공개한다. '골프존 어패럴'은 골프존의 브랜드로 처음 선보이는 의류사업으로, 세상에 없던 골프를 만든다는 골프존의 'PLAY DIFFERENT' 철학을 바탕으로 누구나 골프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모던함과 기능성을 결합한 플레이 웨어를 선보인다. 브랜드 핵심 가치로는 △Reasonable(화려함과 멋에 치중하지 않는 베이직하고 합리적인 아이템) △Timeless(다음 시즌이면 사라질 유행이 아닌 오래도록 멋스러운 절제된 디자인) △Borderless(구력·나이·장소에 상관없이 편안하고 자유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을 표방한다. 골프존 어패럴은 골프의 본질적인 즐거움에 집중하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과 필드를 넘나들며 골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정해진 영역이나 스타일에 얽매이지 않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컬러에 첨단 소재를 적용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완성했으며, 제품 라인업은 남성·여성 골프웨어와 액세서리 및 골프존 캐릭터인 '버디패밀리' 디자인을 녹여낸 키치한 상품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공식 론칭과 함께 공개된 골프존 어패럴 25 SS컬렉션은 모던함이 짙게 묻어 나오는 블랙 앤 화이트, 네이비 등의 베이직 컬러를 중심으로 디자인해 시즌에 제격인 라운드룩으로 완성됐다.

2025시즌 KLPGA 드림투어의 두 번째 대회이자 해외에서 펼쳐지는 'KLPGA 2025 드림투어 필리핀 레이디스 마스터즈'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더 컨트리 클럽(파72)에서 펼쳐진다. 본 대회는 KLPGT와 아시아골프리더스포럼(이하 AGLF)가 진행하는 '아시아 태평양 서킷(이하 APAC 서킷) 시리즈 투어'의 두 번째 대회로, ITCSI와 월드와이드링크그룹이 주최하고, KLPGT·LPGT(레이디스필리피나스골프투어)·TLPGA(대만여자프로골프협회)가 주관한다. 본 대회가 아시아 지역 스포츠 및 문화 외교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KLPGA 드림투어 출전 자격 상위 50명을 포함해 총 132명의 아시아 지역 선수들이 참가해 자웅을 겨룬다.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1월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PGA 머천다이즈쇼에서 도심형 골프장인 '시티골프'를 선보였다. 시티골프는 지난해 9월 중국 톈진에서 처음 선보인 새로운 도심형 골프 플랫폼 모델로 골프존의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최첨단 스크린골프 기술력은 물론 레이저 마커 시스템과 도심형 골프장에 걸맞는 전용 그린·벙커를 통해 기존 실내 골프 시설과 차별화된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도심 속에서도 필드와 같은 골프 환경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시티골프는 골프존의 세계 최고 수준의 골프 시뮬레이터 기술력과 필드 골프장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도심에서도 필드의 경험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중국 톈진 1호점 매장 오픈 이후 중국 공업정보화부 총국과 국가체육총국이 발표한 '2024년 중국 스마트 스포츠 대표 사례'의 스포츠시설 부문에 선정되는 등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골프 공간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캘러웨이 어패럴이 2025년 봄/여름 ‘RE-BOOST‘ 컬렉션을 선보인다. 어떤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는 퍼포먼스를 유지하며, 골프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이번 컬렉션은 부드러운 터치감과 편안한 소재, 그리고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컬러가 특징이다. 캠페인 비주얼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 대표 아이템 남성 블루종 안감 점퍼는 스윙 디테일(등판 터널)을 적용한 블루종 스타일이며, 니트 시보리로 마감된 카라와 밑단이 실용성을 강화해 라운드뿐만 아니라 데일리 웨어로도 손색없다다. 함께 선보이는 후드 및 소매 탈착 디테일을 갖춘 홑겹 아노락은 다양한 날씨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등판 부분에 로고 타공 디테일로 포인트를 더했다. 소프트한 터치감과 뛰어난 신축성을 자랑하는 고기능성 폴리 소재의 윈드브레이커는 라운드 시 최적의 퍼포먼스를 돕는다. 이 밖에도 부드러운 신축성 소재의 긴팔 티셔츠, 필드용 원포인트 티셔츠 등 다양한 종류의 상의 라인업과 슬림핏, 반조거, 캐주얼 테이퍼드 팬츠까지 골퍼들의 스타일을 완성할 아이템들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여성 컬렉션 또한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비했다. 봄부터 초여름까지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는 블루종 홑겹 점퍼, 통기성을 강화한 베스트, 자체 개발한 자가드 패턴 베스트 외에도 UV 차단 및 흡습속건 기능을 갖춘 하이브리드 니트 티셔츠는 필드는 물론 일상에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