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 제30회 정기총회 개최…김성순 회장 연임

여성단체 활성화 위한 정관 개정…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지속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2.07 16:46: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6일 공주시 여성회관에서 '제30회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는 협의회 소속 10개 단체장 및 임원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임원진을 선출하고 여성단체 활성화를 위한 정관 개정을 의결했다.

이날 총회에서 김성순 회장이 지난해에 이어 회장직에 연임되어 앞으로 2년간 협의회를 이끌어 가게 됐다. 또한, 여성단체 가입 절차를 완화하고 단체 운영의 명확한 기준을 마련하는 방향으로 정관을 개정해 단체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여성단체협의회에 가입하려면 여성단체 설립 목적에 부합하고 15인 이상의 여성으로 구성된 단체가 전년도에 연 4회 이상 활동을 한 경우 신청할 수 있다.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와 지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매년 3.8 세계여성의 날 캠페인과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등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와 지위 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어버이날 행사, 다문화 모국 방문 지원사업, 마늘쫑 뽑기 봉사, 김장 나누기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여성의 권익 향상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봉사에도 힘쓰고 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들의 권익 향상과 발전을 주도하는 단체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며, "공주시에서도 협의회의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