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령머드화장품, K뷰티 미국 아마존 공식 판매 시작

K-뷰티 선도하는 보령머드, 중국·일본·홍콩 등 해외 시장 진출 가속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2.07 09:11: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보령시는 2월9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아마존에서 보령머드화장품을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 제품은 △모이스처 클렌징폼 △에센스 마스크팩(10개입) △헤어에센스 3종이다.


보령시와 보령축제관광재단은 지난해 7월부터 아마존 코리아 본사와 협력해 입점 제품 선정, 서류 준비, 입점 절차 등을 논의하며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쳤다. 그 결과, 보령머드화장품은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

보령머드화장품은 지역 특산품이라는 기존 이미지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난해부터 온라인 대리점 추가 계약, 무신사 뷰티 입점 등 온라인 유통망을 강화해 국내외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보령시는 '보령머드' 브랜드를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며, "보령머드축제가 K-한류 축제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것처럼, 보령머드화장품도 K-뷰티를 선도할 수 있도록 유통망 확대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보령시는 지난해 11월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머드비누를 출품한 것을 시작으로 중국 바이어를 통해 상하이 푸동공항과 난징루 매장 입점에 성공했다. 또한 일본, 홍콩, 필리핀 등과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가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