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더앤트리, 자체 개발 의결권 대행 프로그램으로 게임체인저 부상

'앤트리 맵' 활용해 인건비 절감·업무 효율성 증대

배예진 기자 기자  2025.02.06 17:07: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더앤트리는 지난해 KH건설, KH 필룩스 두 기업의 상장폐지결정 등 효력 정지 가처분신청에 대한 법원의 결정을 기다리는 상황에서도 양사의 주식 의결권 대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의 경영 정상화를 위한 걸음도 함께할 계획이다. 

2023년에는 KH필룩스와 KH건설의 주식 의결권 대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양사의 경영 정상화를 위해 함께 업무를 추진한 바 있다. 양사 주주들의 의사를 반영하고 주식 거래재개를 하기 위해 회사와 주주간의 매개체 역할을 해낸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는 새롭게 도입한 '앤트리 맵' 시스템의 효과도 입증했다. 앤트리 맵은 기업의 주주명부를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에 넣으면 지도위에 주주의 이름, 주소, 보유 주식수가 표기된다. 주주들의 의결권을 받기 위한 이동시간을 최소화시켜 업무의 효율성과 불필요한 이동거리를 감소할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앤트리 맵은 의결권대행사 WF파트너스와의 협력을 통해 입증되었으며, 정보 통합과 의사 결정의 신속성을 크게 개선하며 기존 의결권 대행사 대비 인건비를 50% 이상 절감해 경제적 효율성을 크게 증대시키며 높은 의결권 확보율을 유지하였다. 

회사는 앤트리 맵이 의결권 대행을 맡긴 고객사의 경제적 효율성과 경영 투명성을 높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회사와 주주간의 신뢰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성진 더앤트리 대표는 "새롭게 도입한 앤트리맵은 회사가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고객사들의 경제적 효율성과 의결권 대행 업체의 업무 과정을 투명하게 고객사들에게 공개하여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앤트리는 앤트리맵의 사용권을 타 의결권 대행사들과도 공유해 의결권 대행사들간의 협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추가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타대행사들도 일정 사용료를 지불하고 자유로운 사용을 통해 의결권 시장의 인건비 절감과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방안을 논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