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소방청 '제9회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기간 중 소방지원단 운영

우리 국민 보호 및 응급 상황 대응을 위한 정부합동 신속대응팀 일원으로 활동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2.05 10:37: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소방청(청장 허석곤)은 5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제9회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우리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응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정부합동 신속대응팀 일원으로 소방지원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소방지원단은 현지에서 활동하는 4명의 정부합동 신속대응팀과 9명의 현장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응급환자 이송 및 병원 동행 지원, 응급의료상담 및 처치, 피해 접수 및 현장 대응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다. 또한, 응급환자 발생 시 중앙119구급상황관리센터와 연계하여 신속한 대응을 보장한다.

특히, 동계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우리 국민의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응을 위해 소방지원단은 현지에서 활동을 펼친다. 또한, 하얼빈에 거주하는 교민 및 유학생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긴급상황에 대비한다.

이번 대회는 한파로 인한 한랭환자 발생이 우려되며, 소방지원단은 안전수칙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겨울철 보온장비와 응급장비 148점을 현지에 배치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소방청은 지난 2024년 파리 하계올림픽 대회에서도 유사한 역할을 수행한 바 있으며, 이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유병욱 소방청 119구급과장은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아시아인들이 모이는 중요한 국제 행사인 만큼, 외교부 등과 협력해 우리 국민들이 안전하게 아시안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