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증권데이톡] 메리츠증권·키움증권·미래에셋증권 외

박진우 기자 기자  2025.02.03 11:44:35

기사프린트

오늘의 증권데이톡. △메리츠증권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외


◆메리츠증권, NYSE 차세대 호가 서비스 '필라뎁스' 도입

메리츠증권은뉴욕증권거래소(NYSE)의 차세대 호가 서비스인 ‘필라뎁스’(Pillar Depth)를 세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필라뎁스’는 세계 최대 거래소인 뉴욕증권거래소가 여러 아시아 증권사들의 피드백을 받아 고안해낸 최신식 호가 시스템이다. 기존처럼 1개 거래소만의 호가가 아닌, NYSE산하 5개 거래소(NYSE,ARCA 등)의 호가데이터들을 모두 종합해 각 10개씩의 최적화된 매수·매도 호가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현재 국내 증권사들은 미국 주식시장의 특정 거래소와 호가 서비스 계약을 맺고 고객들에게 실시간 시세를 제공하고 있다. 복수 거래소의 데이터를 모두 종합한 호가 서비스는 ‘필라뎁스’가 유일하다.

뉴욕증권거래소는 '필라뎁스'를 현존하는 가장 정교하고 종합적인 방식이라고 평가했다. 여러 거래소의 데이터를 통합 산출하기 때문에 고객의 거래희망가에 근접한 호가를 제공할 가능성이 더욱 높기 때문이다. 

투자자들은 특정 거래소만의 데이터를 나열하는 기존의 호가 방식보다 유리한 상황에서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미국 주식시장의 장 시작 전 동시호가와 장 마감 전 동시호가에 대한 데이터도 빠짐없이 제공한다. 미국 주식시장의 동시호가는 뉴욕증권거래소의 장 마감 전 데이터만 놓고 봐도 일평균 240억 달러 이상의 거래가 일어나는, 하루 중 가장 많은 유동성이 몰리는 시간대다.

장원재 메리츠증권 대표이사는 "장기적 목표는 메리츠증권만의 차별화된 거래 시스템을 갖추고 글로벌한 투자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이러한 시스템과 커뮤니티, 그리고 지난 6일 론칭한 ‘미국국채 LIVE’와 같은 신규 서비스를 결합해 혁신적이고 새로운 디지털 투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리츠증권은 필라뎁스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지난 12월 26일(현지시각)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서 클로징벨 행사를 진행했다.


◆키움증권, 美 빅테크 주식 복권 이벤트

키움증권이 새해를 맞아 미국 대표 빅테크 주식인 M 7(애플·마이크로소프트·엔비디아·구글·아마존·메타·테슬라 시가총액순 1.31기준) 종목을 지급하는‘100% 당첨 미국주식 복권’이벤트를 이달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을 처음 거래하거나, 이벤트 시작일 기준 3개월 이상 거래가 없었던 고객에게 100% 소수점 미국주식을 증정한다. 

참여자는 복권을 긁어 당첨된 주식의 수량을 확인하고, 카카오톡 공유하기를 통해 최대 7종목의 주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키움증권 MTS(영웅문 S#)를 통해 가능하다. 당첨된 주식을 받으려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배당시뮬레이션' '종목스크리닝' 등 미국주식에 특화된 서비스를 출시했고, 올해 1월에는 해외주식 약정별 리워드를 지급하는 '히어로멤버십'을 오픈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라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마케팅과 경쟁사들이 제공해줄 수 없는 새로운 가치를 줄 수 있는 키움만의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말했다.

키움증권은 3년 연속 해외주식 거래대금 1위(2021년~2023년,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기준)를 기록한 증권사다. 미국 주식을 매매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분당WM '2025 VIP 초청 세미나' 개최

미래에셋증권 분당WM이 오는 5일과 19일 '2024 VIP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새해 및 트럼프 2기를 맞이하여 자산관리의 방향을 잡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첫 번째 회차인 5일에는 미래에셋증권 분당WM 지점장인 조혁진 이사가 '지점장에게 직접 들어보는 2025년 자산관리 전략'을 주제로 종합적 시장전망 및 투자법에 대한 내용을 전달한다.

두 번째 회차인 19일에는 미래에셋증권 분당WM 배준영 수석이 '2025년 내 계좌를 어떻게 관리하지'라는 주제로 국내외 주식 및 ETF 투자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조혁진 미래에셋증권 분당WM 지점장은 "앞으로도 주기적인 세미나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를 통해 심도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깨비증권 해외선물옵션수수료 할인 이벤트

KB증권이 국내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25년 깨비증권 해외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12월31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한 해외선물옵션 신규 및 장기 미거래 고객(이벤트 신청일 기준 3개월(90일) 내 해외선물/옵션 미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할인 거래수수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먼저, CME 거래소 내 지수·통화·금리·금속·에너지 해외선물 주요 30개 선물 상품 거래시 1계약당 일반·미니 상품은 2.50USD, 마이크로 상품은 0.75USD, 나노골드 상품은 0.50USD의 온라인 할인 거래수수료가 적용된다. 

아시아 거래소(일본·홍콩·싱가폴) 내 대표지수 선물 4종목 거래시 1계약당 오사카거래소의 '미니 니케이 225'는 150JPY, 홍콩거래소의 '미니 항셍', '미니 H-share'는 15HKD, 싱가폴거래소의 ‘SGX 차이나 A주’는 2.20USD의 온라인 할인 거래수수료가 적용된다. 

마지막으로, 최근 미국주식에 대한 헷지 목적 거래나 레버리지 거래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KB증권 온라인에서 거래 가능한 미국주식 옵션에 대해서도 계약당 0.99USD의 온라인 할인 거래수수료가 적용된다. 

온라인 할인 거래수수료는 계약당 편도 기준이며, KB증권 대표 MTS인 ‘KB M-able(마블)’과 HTS인 ‘H-able(헤이블)’를 통한 거래에 한해 적용된다.

고영륜 KB증권 WM영업본부장은 "최근 헷지 수요 및 레버리지 상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해외선물옵션 신규 및 장기 미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KB증권은 고객 편의성 제고를 통해 더 나은 투자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 조각투자상품 계좌 개설 이벤트

신한투자증권이 오는 28일까지 조각투자상품 계좌를 개설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탁키퍼(뱅카우)', '서울옥션블루(SOTWO)', '열매컴퍼니(아트앤가이드)' 플랫폼에서 조각투자상품 계좌 개설과 동시에 자동으로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215명을 추첨해 △에어팟 프로 2세대(5명) △교촌치킨 반반오리지널(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00명)를 제공한다. 경품 당첨 여부는 3월 2주차에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로 신한투자증권은 투자자들의 편의성을 높여 하나의 실명계좌로 여러 조각투자 플랫폼의 계좌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규 조각투자 상품은 2월 뱅카우를 시작으로 SOTWO, 아트앤가이드 등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조각투자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각투자는 미술품과 같은 값비싼 자산이나, 한우처럼 투자하기 어려운 자산을 여러 사람과 조각으로 나누어 투자하는 방법이다. 개인투자자도 최소 2만 원에서 10만 원 정도의 금액으로 투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