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충남 홍성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월10일부터 13일까지 홍북읍 주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건강생활지원센터의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체지방률 28% 이상이거나 고혈압·고지혈증·당뇨 등 만성질환을 가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된다.
이번 상반기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총 12개 반으로 운영되며, 주간 과정으로 △아이튼튼 성장교실(놀이형 신체활동) △굿바디 보여드림(순환운동, 댄스다이어트, 필라테스, 요가) △살펴드림(순환운동) 등이 포함된다.
특히, 주민들의 호응이 높았던 '굿바디 보여드림'의 매트운동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영양관리를 결합한 '건강레벨UP! 체지방DOWN!' 과정으로 새롭게 개설된다.
또한, 걷기 좋은 3월부터는 △노르딕 건강워킹 △주민과 함께하는 야간 체조교실도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임현영 건강증진과장은 "규칙적인 신체활동과 생활습관 관리가 점점 더 중요해지는 만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보건소 홈페이지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카카오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보건소 건강생활운영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