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충남도, 2월 한달간 고향사랑기부제 '덤앤덤' 이벤트 확대 운영

"기부하고 더 받는 혜택! 충남도의 특별한 기부 이벤트"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1.30 17:15: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청남도는 2월 한 달 동안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에 추가 증정품(덤)을 제공하는 '덤앤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덤앤덤' 이벤트는 충남도의 대표적인 고향사랑기부제 프로모션으로, 답례품을 통해 충남을 홍보하고 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꾸준히 운영되고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충남도에 10만원 이상을 기부하고 답례품을 선택하면 추가 증정품을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지난해 이벤트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는 더욱 풍성한 답례품과 덤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달 주요 답례품으로는 △꿀 △와인 △수산물 △마늘 △사과(즙) △쌀 △옻칠수저 △구기자청국장 △농어촌민박 숙박할인권 △토마토한과 △한우 등이 선정됐다.

온라인 기부는 '고향사랑이(e)음'을 통해 가능하며, 오프라인 기부는 가까운 농협에서 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충남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덤 이벤트를 추진한다"며 "많은 분들이 기부를 통해 충남에 힘을 보태고, 풍성한 답례품도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시행 3년 차를 맞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000만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