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산시 MZ세대 공무원과의 소통 강화 '제2기 청춘어람단' 발대식 개최

이완섭 서산시장, MZ세대 공무원 중심 상향식 조직문화 혁신 강조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1.24 16:06: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서산시가 24일 MZ세대 공무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시는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혁신 주니어보드 '제2기 청춘어람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발대식에서 "급변하는 행정환경과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유연한 사고를 가진 젊은 세대와의 소통이 필수적"이라며, "청춘어람단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시정에 반영될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춘어람'은 서산시의 젊고 유능한 공직자상을 나타내는 말로, '청춘'과 '청출어람'이 합성된 표현이다.

이번 제2기 청춘어람단에는 19개 부서에서 근무 경력 5년 이하의 20~30대 공무원 21명이 참여해 1년간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시정연구 동아리 △도전! 혁신 골든벨 △간부와 함께하는 문화즐김데이 등이 예정돼 있다. 특히, 시정연구 동아리 활동에서는 △조직문화 개선 △일하는 방식 혁신 △소통과 협업 방안 등을 연구하고, 그 성과를 열린공감 토크콘서트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서산시는 이번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도출된 의견들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각 부서에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