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온 가족이 함께 쓰는 마음의 힐링 '마음일기 패밀리가 떴다' 크라우드 펀딩 화제

글쓰기를 통한 마음 관리 프로그램, 가족과 청년층 타깃으로 첫 선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1.24 14:05: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겨울방학과 설 명절을 맞아 가족이 함께 마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마음일기 패밀리가 떴다'가 24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공개되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마음일기 패밀리가 떴다'를 기획한 홍수정 주식회사 마음글 대표는 "5년간 힐링 글쓰기 강의를 진행하며 가족 단위 프로그램에 대한 고객 요청이 많았다"며,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부모까지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해 이번 펀딩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초·중등 자녀를 위한 '마음일기'와 대학생·청년층을 위한 PDF 형식의 '마음글'을 새롭게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기존의 마음글 워크북, 동영상 강의, 온라인 실시간 강의 등과 함께 패키지로 구성돼 서포터들이 자신의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펀딩은 2월3일까지 진행된다.


사전 체험에 참여한 직장맘 임이연 씨(41)는 "초등학교 두 아이들과 마음일기를 통해 감정을 공유하며 방학 동안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청년층을 타겟으로 한 PDF 마음글을 체험한 대학생은 "태블릿으로 작성 가능한 방식이 부담 없이 힐링 글쓰기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줬다"고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홍수정 대표는 "마음글은 특허 출원된 독창적인 힐링 글쓰기 방식으로, 2024년 뇌파 측정을 통해 객관적인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고 강조하며, 뇌파 측정 프로그램의 과학적 기반과 효과를 강조했다. 이를 개발한 이승환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정신의학과 교수도 "마음글이 불면증 완화와 관계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였으며, 개인 성장에도 기여한다"고 평가했다.


마음글은 불면증과 인간관계 개선에서도 탁월한 효과를 보였다. 참가자들의 체험담 중 일부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극적인 변화들을 담고 있지만, 홍 대표는 "마음글은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나게 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성장까지 돕는 혁신적인 방법"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2022년 설립된 주식회사 마음글은 천안 그린스타트업 지원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홍수정 대표는 "2025년에는 마음글의 효과를 더욱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AI 기술을 융합해 프로그램을 고도화할 계획"이라며 "마음글은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필요한 힐링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가족과 청년층의 마음 건강 관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마음글이 앞으로 어떤 변화를 이끌어낼지 기대가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