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령소방서, 의용소방대 합동 이·취임식 성료

지역 안전 위한 새로운 도약 선언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1.23 09:29: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보령소방서(서장 고광종)는 지난 21일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홀(신흑동)에서 주요 내빈, 소방 가족, 의용소방대원 등 3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 합동 이·취임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이임 대장들의 노고를 기리고, 신임 대장들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이임한 대장들은 △오보월(보령여성) △임영재(웅천읍남성) △이미숙(웅천읍여성) △최순석(오천면남성) △용은하(오천면여성) △노승민(천북면남성) △설미선(천북면여성) △임향미(주포면여성)으로, 이들은 그동안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신임 대장으로는 △구현환(웅천읍남성) △이길윤(웅천읍여성) △오철한(오천면남성) △우미자(오천면여성) △박중수(천북면남성) △한순옥(천북면여성) △서지민(주포면여성)이 취임하며 의용소방대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신임 대장들은 “지역사회와 의용소방대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임영재 연합회장은 "이임 대장님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신임 대장님들이 새로운 리더십으로 의용소방대의 단합을 이끌고 보령시민의 안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광종 보령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는 보령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망의 중심에서 활발히 활동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지역 안전을 위해 앞장서는 의용소방대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자리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