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유통·호텔업계, 설 명절 앞두고 나눔·사회공헌

아성다이소부터 레고랜드까지, 취약계층 위한 봉사와 기부로 온정 전달

추민선 기자 기자  2025.01.22 15:17: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유통·호텔업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기부에 나서며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있다. 

아성다이소가 설을 앞두고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성다이소는 지난 21일 종로구 탑골공원 인근 사회복지원각 무료 급식소에서 노숙자와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아성다이소 임직원 10여 명이 참여해 밥과 국, 반찬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직접 배식하는 한편, 설거지, 식사 안내 등 급식소 운영 전반에 걸쳐 펼쳤다.


대한불교조계종의 사회복지시설인 사회복지원각은 1993년부터 30여 년간 저소득 노인 및 노숙인에게 점심식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단체로, 아성다이소는 2019년부터 사회복지원각과 함께 매년 노숙자,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유니클로(UNIQLO)는 전 세계 취약계층을 위해 히트텍 100만 장을 지원하는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The Heart of LifeWear)'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 저소득 독거노인 2만5000여 명에게 히트텍 5만 장을 기부했다.

유니클로가 브랜드 출범 40주년을 맞아 작년 11월 출범한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은 전 세계 취약계층에게 히트텍 100만 장을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부되는 히트텍 중 50만 장은 유엔난민기구(UNHCR)를 통해 난민과 실향민에게 전달되고, 나머지 50만 장은 유니클로가 사업을 전개하는 각 국가 및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된다.

한국에서는 보건복지부 정책사업(노인맞춤돌봄서비스) 위탁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독거노인을 위한 지원 사업에 나섰다. 한국 사회가 초고령화 시대로 진입함에 따라 독거노인의 빈곤율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유니클로는 올해 1월부터 약 3주간 전국 14개 시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을 통해 저소득층 독거노인 2만 5천여 명에게 약 12억원 상당의 히트텍 5만 장을 성공적으로 전달했다.

파라다이스그룹이 민족대명절 설을 앞두고 부산, 인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효(孝)드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효(孝)드림'은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올해로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파라다이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매년 서울, 부산, 인천에서 파라다이스그룹, 파라다이스복지재단,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카지노 부산 등 임직원들이 봉사단으로 참여해 나눔의 손길을 건네고 있다.

'효(孝)드림' 봉사단은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운봉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해 지난 21일 지역 어르신을 위한 떡국 특식 총 350인분을 지원했다.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서는 봉사단이 직접 가정에 방문해 도시락, 설 선물과 함께 안부 인사를 전했다.


이어 22일 인천 영종도 한 경로당을 찾아 나눔을 이어갔다. 지역 어르신 30여 명에게 설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효(孝)드림' 봉사단은 오는 23일 서울 중구 유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도 식사 및 선물 나눔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는 지난 21일, 인천 지역 내 한부모 지원 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기부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인스파이어의 사내 여성 리더십 위원회 '우먼 인 리더십(Women in Leadership;Wil)'의 적극적인 주도 하에 센터에 입소한 위기 임산부들이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우먼 인 리더십'은 인스파이어의 여성 리더들이 주축이 돼 조직 내 다양성과 형평성, 포용성을 지향한다. 자유로운 소통과 더불어 누구나 편안하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포럼을 조성하고자 결성된 모임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우먼 인 리더십 멤버들의 주도 하에 지역 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여성 커뮤니티에 손길을 뻗고자 진행되었다. 이날 인스파이어 임직원 15여 명은 인천 중구에 위치한 위기 임산부 출산 지원 센터 '인천자모원'을 찾아 센터 내 기부 물품 창고 정리, 식당 및 센터 시설 전반의 청소 등 환경미화 활동을 진행해 입소 중인 위기 임산부들의 편안한 산전·산후조리를 위한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전했다. 또 기저귀와 물티슈, 신선한 과일 등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부 물품도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우먼 인 리더십'은 이번 봉사활동을 포함해 올해 더욱 다양한 조직 내 활동과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주기적인 점심 모임을 통해 다양한 문화권으로 구성된 임직원들 간 의견 교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향후에는 범위를 넓혀 여성 연사를 초청한 네트워킹 세션, 사내 여성 고위 임원들의 멘토링 세션, 사내 잡 섀도잉(타 직무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조직 내 다양한 구성원 간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설 연휴를 앞두고 지난 21일 춘천시 근화동 일대에서 에너지 취약 계층 가구에 '사랑의 연탄' 2500장을 전달했다.

레고랜드는 지난 2023년부터 춘천 관내 연탄을 사용하는 에너지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동절기 연탄을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에도 춘천시 근화동 일대의 에너지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레고랜드 임직원들이 직접 나서 사랑의 연탄 2500장을 배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대표를 비롯한 레고랜드 임직원 50명과 정해창 춘천 연탄은행 대표 등이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