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세종시-한국토지주택공사와 '행복도시 발전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상호 협력 강화 등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1.22 12:51: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세종시(시장 최민호)는 22일 오전 시청 세종실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한준)와 '행복도시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종시 건설 과정에서 발생한 주요 현안을 원만히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유기적 협력 체계 강화를 목표로 한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가 활성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공공시설물 이관 △개발부담금 소송 관련 사항 등 12개 주요 과제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상가 활성화를 위해 '행복도시 상가활성화 종합대책'의 주요 과제를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조성에 협력해 스마트 혁신 기술 기업 유치를 위한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세종시는 개발부담금과 관련한 소송을 종결하고, 3생활권 외곽순환도로의 미이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재난사고 대응시설 보완을 통해 시설물을 조속히 이관할 예정이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협력해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행정수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을 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은 "이번 협약이 행복도시 발전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