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오늘의 증권데이톡. △키움증권(039490) △메리츠증권 △삼성증권(016360) △KB증권 △대신증권(003540) △교보증권(030610)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005940)
◆키움증권 '미국주식옵션 거래 최대 100만원 지급 이벤트'
키움증권은 '미국주식옵션 거래 이벤트'를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해외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비대면 계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내 거래한 옵션 계약수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대상으로 이벤트 신청일부터 이벤트 종료일까지 거래 계약수 합계에 따라 차등 한다. 50계약 이상 거래 시 5만원, 100계약 이상 10만원, 500계약 이상은 50만원, 1,000계약 이상 거래하면 1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혜택은 거래 합계 기준으로 단일 지급된다.
미국주식옵션은 특정일자(만기일) 또는 이전에 주식 등 해당 기초자산(미국주식)을 특정하는 가격(행사가)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옵션 가격인 프리미엄을 지불하고 매매하는 파생상품이다.
미국주식옵션 주문 증거금은 계약당 $10으로 절반으로 인하됐다. 거래 가능한 종목도 기존 200종목에서 300종목으로 확대(맥도날드, 골드만삭스 등 추가)되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메리츠증권, 메리츠 글로벌 콴텍AI 랩 출시
메리츠증권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메리츠 글로벌 콴텍AI랩(성과형)'을 출시했다.
이번 랩어카운트는 국내 대표적인 AI기반 투자알고리즘 개발 및 자산관리 솔루션 기업 AI콴텍의 자문을 받아 운용된다.
'메리츠 글로벌 콴텍AI랩(성과형)'은 국내 및미국 중심 글로벌 시장에 상장된 주식을 대상으로 투자한다.
AI기술을 통해 투자자의 보유종목을 정밀 진단하고 성과가 우수하지 않은 종목의 비중을 자동으로 축소하거나 대체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알고리즘 개발 시 단순 AI에만 의존하지 않고 데이터 엔지니어,펀드매니저과 협업하여 수익성과 안정성에서 균형 잡힌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랩어카운트는 21억 건 이상의 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국내 및 해외 2500여개 종목에 대한 정밀 진단이 가능하며, 초당 100회 이상의 매매 처리가 가능한 고속시스템을 이용해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메리츠 글로벌 콴텍AI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사전에 정해진 절대수익률을 초과하면 기본보수에 성과보수가 별도로 부과된다.
메리츠증권 영업점을 통해 계약이 가능하며 어플리케이션 '메리츠 SMART'를 통해 비대면 계약도 가능하다.
◆삼성증권, 한정판 투자가이드 서적 발간
삼성증권이 초부유층 자산가들의 세무·부동산 관련 주요 사례를 정리한 '헤리티지 솔루션' 고객용 책자를 2000권 한정판으로 발간했다.
헤리티지 솔루션은 △상속증여 △한미세금 △부동산' 등 3개의 주제로 각각 책자를 발간해 전용 슬리브박스로 제작했다.
'헤리티지 솔루션'은 삼성증권에서 고객용 절세/부동산 노하우를 정리해 발간한 최초의 책자다. '상속증여', '한미세금', '부동산' 등 초부유층자산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세 가지 주제에 대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KB증권 '2025 공모주 슈퍼위크' 이벤트
KB증권이 IPO 시장 최대어로 꼽힌 LG CNS의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면서 ‘2025 공모주 슈퍼위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KB증권이 준비한 '2025 공모주 슈퍼위크' 이벤트는 31일까지 KB증권에서 공모주 청약을 완료한 국내 거주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 국내주식 쿠폰 3만원권(100명), 2만원권(300명), 1만원권(600명)을 제공한다.
KB증권 비대면 계좌는 간편하게 MTS 'KB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 등을 통해 개설할 수 있으며, 청약 당일 계좌개설 후 즉시 청약 참여가 가능하다.
◆대신증권 '2025 웰컴홈' 이벤트
대신증권이 3년간 국내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를 할인해주는 '2025 웰컴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대신증권과 크레온 주식계좌를 보유한 개인고객 중 최근 6개월간 주식거래가 없었던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복귀 고객이 온라인 거래매체로 국내주식을 거래하면 3년간 거래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된 수수료는 국내주식 0.0036396%, ETF·ETN·ELW 0.0042087%로 유관기관 제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2025 웰컴홈 이벤트는 연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대신증권과 크레온 홈페이지와 온라인 거래매체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보증권, 1분기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활동
교보증권이 1분기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전 임직원 대상 교육 및 점검활동을 실시했다.
교보증권은 매 분기마다 전사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을 정해 금융소비자보호 및 권익향상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은 전 임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융사고 예방 및 관리강화에 중점을 뒀다.
교육은 △투자성향 미등록 고객 관리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 제도 △민원 사례전파 △전산장애 대응요령 등 고객보호와 금융피해 예방을 주요내용으로 담았다.
또한 전국 영업점을 대상으로 민원예방 및 방문판매 금지행위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는 등 금융분쟁 예방 및 불완전판매 방지를 위한 점검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신한투자증권, 밸류업 종목 보유 고객 대출 금리 우대 혜택 적용 실시
신한투자증권이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지수 관련 종목을 보유한 고객에게 주식담보대출 거래 시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금리우대 혜택은 '고객 계좌 잔고 내 밸류업 기업 주식 보유비중'에 따라 주식담보대출 고객에게 적용된다.
해당 이벤트는 적용 기간 내 주식담보대출 실행 후 혜택을 신청한 고객에게 적용된다. 해당 고객의 잔고 내 밸류업 기업 주식 보유비중에 따라 약관금리 연 0.3% ~ 0.5% 인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또 다수 계좌를 보유한 경우 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합산 가능하며, 동일 명의 계좌에 여러 대출 실행 시 각각의 계좌에 대해 대출 건 개별로도 신청 가능하다.
이번 혜택은 다음달 28일 17시 이전까지 신청한 고객에게 적용되며, 해당일에 신청한 경우 해당 대출건의 만기일(180일)인 8월 27일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단, 중도 상환 시에는 해당 건 상환일까지만 적용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밸류업 종목 보유고객의 금리우대 혜택을 통해 고객들의 국내 주식 투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NH투자증권, 2025년 Master Advisor 선정
NH투자증권이 올해 Master Advisor 25명을 선정했다.
NH투자증권의 Master Advisor는 2022년 최초로 시행된 것으로 초고액자산가(HNW·High Net Worth)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인적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 가치 증진에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직원을 심사하여 선발하는 제도다.
2025년 Master Advisor는 WM사업부 내 롤모델로서 우수한 성과와 WM사업부 전략방향 이행도 등을 선정위원회에서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했다.
선정위원회에는 NH투자증권 이재경 Retail사업총괄부문장, NH투자증권 배광수 WM사업부대표 등이 선정위원으로 참석했다.
최종 선정된 Master Advisor에게는 Master Advisor 대외 호칭 부여 및 금박 명함 제공, 대표이사 명의 VIP고객 수준 명절 선물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NH투자증권은 향후에도 Master Advisor제도 등 차별화된 보상 체계를 지원하여 Advisor의 직무 전문성 증진 및 고객 지향적 서비스 제공을 장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