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수협중앙회 '맛있고 건강한 우리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본격 시작

MZ 겨냥 수산물 소개 뮤직비디오 제작·수산물 레시피 이벤트 추진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1.20 11:37: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노동진 수협중앙회장과 수산물 홍보대사 개그맨 남희석이 함께하는 수산물 소비촉진 방송캠페인이 오는 1월20일부터 연중 방송된다. 이번 캠페인은 '맛있고 건강한 우리 수산물'이라는 구호를 내세워 수산물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남희석 홍보대사는 수산물 전문 식당을 방문해 설 명절 메뉴를 선정하고 직접 맛보며, 수산물의 안전성과 신선함을 강조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캠페인 영상에서 수산물 요리사로 깜짝 등장해 남희석과 함께 수산물의 우수성을 유쾌하게 전달하며 소비자들에게 수산물 구입을 권유했다. 또한, 설 명절 선물로 적합한 맛있고 건강한 수산물을 추천하는 공익 캠페인 영상도 제작돼 방송을 통해 전 국민에게 선보인다.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은 설 명절 편에 이어 사계절 제철수산물과 추석 명절 선물 편 등 총 5편의 추가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연중 방영할 예정이며, 이 영상들은 안전하고 신선한 수산물을 제공하기 위한 수협의 공익적 역할을 강조하며 국민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MZ세대를 겨냥한 뮤직비디오형 수산물 홍보 영상도 올해 제작돼 유튜브에 공개된다.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은 수산물 미래 소비층인 MZ세대가 수산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미래 소비층인 MZ세대가 수산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수협중앙회는 2021년 첫 공익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매년 수산물 소비촉진 활동을 이어가며 국민들에게 수산물 생산과 소비를 선도하는 단체로서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안전하고 신선한 우리 수산물이 국민들의 식탁 위에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