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골프홀릭] PXG·골프존카운티·테일러메이드·와이드앵글·쇼골프 외

김경태 기자 기자  2025.01.17 09:54: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 골프업계에서 가장 화제가 되는 골프장비 중 하나인 미니 드라이버는 3번 우드보다 치기 쉽고, 페어웨이에서도 쓸 수 있는 클럽으로 손꼽힌다.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인 PXG에서도 브랜드 첫 번째 미니 드라이버 제품인 'Secret Weapon(시크릿 웨폰)'을 공식 출시했다. 시크릿 웨폰은 300CC의 헤드 크기를 갖췄고, PXG 블랙옵스 우드와 마찬가지로 티타늄과 고강도 복합 소재의 유사한 조합으로 탄생했다. 페이스에는 더 얇고 단단한 티타늄을 사용해 중앙에서 벗어난 타격 샷에서도 볼 스피드 손실을 최대한 방지한다. PXG만의 헤드 무게 재배치 기술력을 통해 무게는 절감하면서 내구성은 탄탄하게 설계되어 MOI는 높이고 정확성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을뿐 아니라. PXG 제품 특징인 정밀한 무게추 배치 시스템이 적용되어 클럽 피팅 시 맞춤 세팅이 가능하다.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지난해 11월8일 인수한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이글몬트CC'를 올해부터 새롭게 운영을 시작했다. 골프존카운티는'‘이글몬트CC'를 하이엔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도권 플래그십 골프장으로 선정해 운영할 예정으로, 다른 골프장과의 브랜드 차별화를 위해 기존 운영 골프장 명칭에 부여되던 '골프존카운티'를 빼고 이글몬트CC 그대로 골프장명을 사용할 예정이다. 골프존카운티는 성공적인 골프장 운영 및 코스 관리 등의 노하우를 이글몬트CC에 적용하는 한편 샷 정보 제공 서비스 '에어모션' 등의 서비스를 이글몬트CC에 도입해 골프장 운영 체인 기업으로서 선보일 수 있는 색다른 필드 문화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골프존카운티는 이글몬트CC 인수를 통해 전국 총 19개 골프장을 운영하게 됐으며, 그중 15곳을 소유하고 4곳의 임차 운영 계약 체결에 성공하는 등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국내 최대 골프 코스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테일러메이드가 신제품 Qi35출시를 기념해 Qi35와 함께하는 35일간의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총 1000명에게 커스텀 각인 투어 스태프 백과 한정판 TP5·TP5x볼 컬렉션 9구(5명) 그리고 한정판 TP5·TP5X볼 컬렉션 9구(955명)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이번 구매 프로모션은 다음달 20일까지 35일간 진행된다. Qi35는 테일러메이드가 지난 1월8일 'UNLOCK ANOTHER LEVEL'을 컨셉으로 진행한 론칭쇼에서 선보인 신제품으로 멀티 소재의 결합과 혁신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비거리와 관용성 최적의 밸런스를 구현해냈다. 한편 Qi35와 함께하는 35일간의 구매 프로모션 참가는 이벤트 진행 기간 내 Qi35드라이버와 페어웨이 우드 또는 Qi35드라이버와 레스큐를 함께 구매 후 공식 홈페이지에 정품 등록을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와이드앵글이 KLPGA 고지원(20·삼천리) 프로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후원을 통해 2025 시즌부터 고지원 프로는 와이드앵글의 골프웨어를 착용하고 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고지원 프로는 뛰어난 실력과 잠재력으로 데뷔와 동시에 큰 기대를 모은 신예 선수로, 공격적인 경기 운영과 파워풀한 스윙이 강점이다. 특히 고지원 프로는 2022시즌 점프투어 3차전에서 완벽한 노보기 플레이로 데뷔 2주만에 우승을 차지하며 빠르게 두각을 나타냈고, 2023 KLPGA 정규투어 시드 순위전 본선에서 20위를 기록해 정규투어 풀시드를 확보하며 성장 가능성을 확실히 입증했다. 한편 와이드앵글은 고지원 프로의 무한한 잠재력과 도전 정신이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 골퍼들의 요구를 충족하는 고성능 골프웨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스포츠 감각과 스타일을 겸비한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스마트스코어가 동계 해외골프 시즌을 맞아 오는 2월15일까지 해외 골프투어 예약자 및 동반자 전원에게 eSIM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스코어 앱에서 해외 골프투어를 예약하고 혜택·이벤트 알림 수신을 설정하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 되며, 출발일 일주일 전에 해당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 eSIM을 문자메시지로 전송받을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스코어가 추천하는 올 겨울 해외골프 투어는 △태국 파타야와 아유타야 △베트남 나트랑 △중국 하이난 등 라운드와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상품 4종이다. 다양한 코스에서 라운드에 집중하고자 하는 골프 마니아들에게는 54홀 규모의 태국 파타야 '세인트앤드류스CC' 상품과 180홀 코스를 보유한 중국 하이난 '미션힐CC' 상품을, 쇼핑과 관광을 함께 즐기기 원하는 골퍼들에게는 베트남 나트랑 '아나라빈티엔CC'와 태국 '아유타야 센타라 호텔' 3색 골프 상품을 추천한다.

쇼골프(대표 조성준)가 지난 2023년 12월 인수한 일본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이하 사츠마리조트)'의 1차 구좌가 마감됨에 따라 2차 구좌를 출시했다. 쇼골프가 인수한 가고시마의 사츠마리조트는 국내 기업이 인수한 일본 골프 리조트 중 최대 규모로, 축구장 약 195개 넓이에 해당하는 125만m²의 부지에 골프장과 70여 개의 객실을 갖춘 리조트 시설 △테니스장 △축구장 △탁구장 △당구장 등 다양한 스포츠 복합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일본 3대 온천 중 하나로 꼽히는 100% 천연 노천온천이 있어 일본인들도 치유를 위해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한국 회원들에게도 가장 인기 있는 시설 중 하나다. 또 골프 코스는 국제 표준 규격에 따른 정규 홀 18홀 챔피언십 코스로, LPGA 대회를 유치한 품격 있는 골프장으로, 다이제스트 평점 4.3(5점 만점)에 달하는 잘 관리된 코스를 자랑한다. 쇼골프가 이번에 선보인 사츠마리조트의 2차 회원권은 기명이 사용하기 좋은 '레드·레드플러스' 회원권과 무기명 회원권인 '블랙'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두 평생회원 혜택을 제공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기명 2명을 등록할 수 있고 최대 4명까지 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레드플러스' 회원권이 가장 인기가 높아 전체 회원의 절반 이상이 구매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