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 취약계층 아동 위해 겨울방학 밀키트 지원

영양 불균형 예방과 가족 화합 도모, 30가구에 7종 밀키트 전달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1.16 16:17: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김훈희)는 16일 겨울방학 기간 동안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밀키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당진발전본부 에너지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지역 내 조손가정과 저소득 가구 30가구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당진발전본부가 진행하는 조손가정 밀키트 지원 사업은 겨울철 거동이 불편한 조부모와 함께 거주하며 끼니 해결이 어려운 아동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영양 불균형을 예방하고, 가정 내 식사 준비가 어려운 현실을 고려해 아동과 조부모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에 제공된 밀키트는 찹스테이크, 삼계탕 등 아동 선호도가 높은 7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료 손질과 조리가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당진발전본부 관계자는 "혹한기 취약계층 아동들의 영양 불균형 해소와 식비 부담 완화를 위해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발전본부는 2015년부터 관내 결식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도시락 지원 사업을 포함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밀키트 지원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들의 겨울철 식사 문제를 해결하며,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는 긍정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