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진주시와 진주문화관광재단이 지역 관광시장 위축 분위기를 조기에 극복하기 위해 지역 관광업계 대상으로 '2025 진주문화관광 대표상품개발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진주지역 여행사, 숙박업계 등 관광업계와 상생적 생태계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활용한 진주만의 매력적인 상품개발을 지원해 관광업계 역량 강화와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소비자(연령·성별) 특성을 반영하고 미디어아트 등 여름 콘텐츠, 대표 축제, 공연콘텐츠 등을 활용한 체류형 특화상품 분야와 진양호, 월아산 및 자연경관을 활용한 웰니스상품 등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워케이션, 휴양연계 상품 분야다.
재단은 총 10개 내외 상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진주만의 독특한 매력을 반영한 관광상품을 중점적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공모에는 진주지역 내 관광관련 업계 간 협업 상품도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대표 관광상품에 대해서는 최대 2000만원의 홍보마케팅과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고 진주시는 상품인증제를 통해 상품 신뢰도를 높이는 등 소구력이 높은 우수 상품은 지속적으로 마케팅과 컨설팅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광업체는 진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1월15일부터 31일까지며, 지원대상 및 조건,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와 진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