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충북도의회, 청주국제공항 현장 방문 및 간담회 개최

항공 안전관리 강화 당부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1.14 09:24: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양섭 의장은 지난 13일 이태훈 건설환경소방위원회 위원장, 김종필 청주국제공항활성화지원특위 부위원장과 함께 청주국제공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공항 내 철저한 안전관리와 항공사고 예방을 강조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청주공항장, 충북소방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청주공항시설부장으로부터 조류 퇴치, 소방 대응, 항행안전시설 등 공항 안전관리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 이어 질의응답을 통해 현안을 논의하며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이양섭 의장은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지방공항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도민과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항공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태훈 위원장은 "항공기 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실질적 대책 마련과 사고 발생 시 신속 대응 체계를 구축해달라"고 주문했다.

김종필 부위원장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공항 안전성 강화와 시설물 개선을 위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 등 관계기관에 적극 건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의회 청주국제공항특별위원회는 오는 20일 제3차 특별위원회를 열어 항공사고 대비 안전조치와 민간 전용 활주로 신설 촉구 건의안을 논의하고, 이를 제423회 제1차 본회의에 상정할 예정이다.

충북도의회는 청주국제공항의 안전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