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어촌어항공단, 따뜻한 나눔으로 새해 온기 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하누리 주간보호센터'에 기부물품 전달 통한 지역사회 상생・협력 실천 등 ESG경영 앞장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1.14 09:18: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은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3일 오후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하누리 주간보호센터'를 방문해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2007년에 설립된 하누리 주간보호센터는 성인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사회 적응력 향상을 돕는 사회복지시설로, 공단과 9년간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방문에서 공단은 기부물품 전달과 더불어 시설 종사자들과 지역사회 복지 현안 및 운영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기부물품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운영하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쇼핑몰 '꿈드래'를 통해 구매됐으며, 이를 통해 중증장애인 생산품 판매를 활성화하고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갔다.

홍종욱 공단 이사장은 "을사년 새해를 맞아 작은 정성이지만 나눔의 온기를 통해 하누리 주간보호센터에 계시는 모든 분이 따뜻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며 "올해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 한 해 동안 △가정의 달 기념 사회복지시설 방문 및 기부 △어촌지역 치아 검진 서비스 △'깨끗한 항, 다시 찾고 싶은 항' 캠페인 △지역 특산품 기부 △연말연시 성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