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서부발전, 제6기 감사자문위원 위촉 및 실무회의 개최

인공지능‧회계‧법무 등 5개 분야 전문가 통해 효율적 내부통제 구축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1.10 19:40: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서부발전은 10일 서울 강남 한국발전공기업협력본부에서 제6기 감사자문위원을 위촉하고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한국서부발전 감사실(상임감사위원 송재섭)은 내부감사 품질 향상을 위해 인공지능·빅데이터, 회계·감사, 경영, 법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자문위원 5명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들은 지난 제5기 감사자문위원으로 활동한 결과 탁월한 식견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다시 한번 감사자문위원의 역할을 맡게 됐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지난해 서부발전의 자체 감사 활동 실적과 청렴도 평가 결과가 공유됐고 올해 감사계획과 관련한 주요 감사 초점과 청렴도 향상 실천 방안 등의 자문이 이뤄졌다.

한국서부발전은 자문위원의 의견을 감사 전 과정(자료 수집, 조사, 결과보고서 작성, 처분 요구 등)에 반영하고, 필요 시 수시로 자문을 구해 감사의 완결성을 높일 계획이다.

송재섭 상임감사위원은 "재위촉된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자문위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과 예방적 정책감사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자문위원 위촉 및 실무회의는 한국서부발전의 감사 전문성을 강화하고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