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논산케이디솔루션, 나눔과 상생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안전은 기본, 사회적 책임 당연"…지역대표 상생기업으로 자리매김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1.09 11:37: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논산시 양촌면에 위치한 케이디솔루션(대표 유희진)이 지속적인 사회공헌과 봉사 활동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며 지역 경제와 복지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8월 양촌면 주민들을 위한 1000만원의 재난구호 성금 기탁에 이어, 12월에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 2025 나눔캠페인'에 500만원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또한,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에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하며 지역 청소년과 청년의 성장을 위한 지원에도 앞장섰다.

케이디솔루션은 각종 지역 봉사 활동과 축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주민들과의 화합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 11월 양촌면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김장 담그기 봉사에 직원 10여 명이 참여해 1000 포기 김치를 준비, 관내 소외계층 170가구에 전달했으며, 12월 양촌곶감축제에서는 김치냉장고를 경품으로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눴다.


케이디솔루션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명절마다 지역 특산품을 구매해 농가와 소상공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추석에는 멜론 100박스, 겨울철에는 양촌곶감 120여 박스를 구매해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했다.

또한, 논산 지역 거주자 우선 채용 정책을 도입해 전체 고용 인원 90여 명 중 47명이 논산 출신으로, 이 중 19명은 양촌면 주민이다. 이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며 고용 기회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준공 후 본격적으로 공정을 가동한 케이디솔루션은 철저한 안전 유지 시스템을 도입해 주민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다.


유희진 대표는 "안전과 환경을 지키는 것은 기업 운영의 기본"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양촌면 관계자는 "케이디솔루션 입주 이후 젊은 소비층이 증가하며 지역 상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소통하며 상생하는 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케이디솔루션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나눔을 통해 논산시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