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메디아이플러스, CES서 임상시험 플랫폼 MeA Chatbot‧FiCRO 공개

데이터 접근성‧효율성 대폭 완화

김우람 기자 기자  2025.01.07 14:55: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메디아이플러스(대표 정지희)가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 참가해 임상시험 챗봇 'MeA Chatbot'을 오는 10일까지 선보인다.


메디아이플러스는 지난 5일 CES 2025의 사전 이벤트인 '언베일드'에서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최초 공개했다.

MeA Chatbot은 나이, 성별, 질환, 위치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환자가 적합한 임상시험을 빠르게 검색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임상시험 데이터 접근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메디아이플러스는 FiCRO와 MediC 플랫폼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분야에서 데이터 기반 솔루션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MediC는 전 세계 70만건 이상의 임상시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구자들에게 경쟁 약물 분석, 임상시험 보고서 등 핵심적인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첫선을 보일 'MeA Chatbot'은 MediC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환자와 연구자가 더 쉽게 데이터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환자는 자신의 정보를 입력해 진행 중인 임상 시험 목록과 세부 정보를 신속히 확인이 가능하다. 연구자는 복잡한 검색 설정 없이 필요한 데이터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한편, 메디아이플러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6기 졸업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함께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