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충남도의회, 2025 신년교례회 개최…의정활동 방향 논의

선비정신 특강 및 2025년도 의정운영 방향 협의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1.07 09:06:0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도의회(의장 홍성현)는 지난 6일 한국유교문화진흥원에서 2025년 새해를 맞아 의장단, 위원장, 교섭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교례회는 건양대학교 김문준 교수의 선비정신 특강으로 시작됐다. 특강에서는 지도자로서 올바른 인격을 갖추는 사명감과 사회적 책임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의원들이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스스로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다짐하며, 불필요한 언행과 의전을 배제하고, '의원은 의원답게, 의회는 의회답게'라는 목표 아래 일 잘하는 도의회와 신뢰받는 의원이 되기 위한 실천을 결의했다.

교례회에서는 2025년도 도의회 운영 방향도 논의됐다. 의원들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각자의 역할을 재점검하고, 도민과의 소통 강화, 지역 현안 해결, 정책 대안 마련 등 의정활동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홍성현 의장(천안1·국민의힘)은 새해 다짐으로 "2025년에도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보다 나은 충남을 만들기 위해 의정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겠다"며, "열린 의회를 통해 도민의 소중한 의견을 의정활동에 반영하고, 신뢰받는 도의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신년교례회는 새해를 맞아 충남도의회가 도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다짐하며 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 있는 자리로 평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