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증권데이톡] 메리츠증권·유안타증권·미래에셋증권 외

박진우 기자 기자  2025.01.03 15:08: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오늘의 증권데이톡. △메리츠증권 △유안타증권(003470) △미래에셋증권(006800) △키움증권(039490)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3조원 '돌파'

메리츠증권은 온라인 전용 투자계좌 'Super365'의 예탁자산이 3조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Super365는 비대면으로 가입 가능한 투자계좌로 내년 12월 말까지 국내·미국 주식과 달러 환전을 수수료 없이 무료로 거래할 수 있다.

기존·신규 고객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유관기관 수수료를 포함한 제 비용까지 면제받을 수 있다.

Super365의 예탁자산은 이벤트가 시작된 지난해 11월 이후 가파르게 늘고 있다. 이벤트 시행 이후 25일만에 1조원이 유입됐다. 이후 20일 만에 1조원이 추가로 들어왔다.

일 평균 으로는 약 1500여개의 계좌, 460억원의 자산이 늘며 자산 증가세가 유지되고 있다.

유입된 자산의 구성비를 살펴보면 해외주식이 약 1조원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미국증시 호황이 지속됨에 따라 수수료에 민감한 미국주식 투자자들이 대거 들어온 것으로 분석된다. 해외주식 자산의 증가에 따라 해외주식 거래액수도 크게 늘었다.·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일 평균 해외주식 거래액수는 이벤트 시행 전과 비교해 약 50배 가량 급등했다.


◆유안타증권, MEGA센터분당점 투자설명회 개최

유안타증권 MEGA센터분당점은 오는 8일 오후 4시부터 분당구 서현로에 위치한 CGV 서현 1관 상영관에서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글로벌 경제 동향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유동원 글로벌자산배분본부장이 강연한다.

관심있는 투자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단, 원활한 강연 진행을 위해 사전 신청한 인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5회차 마스터스 아카데미 개최

미래에셋증권은 WM강남파이낸스센터는 오는 8일 마스터스 아카데미 5회차를 개최한다.

이번 회차는 국내외 시장의 양극화와 트럼프 재집권, 글로벌 ETF 투자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개인투자자 및 예술 애호가들에게 통찰력 있는 정보와 새로운 영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첫 번째 강연자는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이남우 회장으로 '2024년 미국 증시와 국내 시장의 양극화 현상 및 2025년 트럼프 재집권에 따른 국내외 투자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회장은 2025년 트럼프 대통령 재집권이 글로벌 시장에 미칠 영향을 분석하고, 미국 보호무역 정책 강화에 따라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리스크와 기회를 설명할 예정이다.

2부 강연은 김형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연금마케팅부문 본부장이 '트럼프 2.0시대의 글로벌 ETF 투자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김 본부장은 트럼프 행정부의 경제 정책 변화가 ETF 시장에 미칠 영향을 분석, 유망한 섹터와 지역별 ETF를 제안할 예정이다.

3부는 이동연 작가 초대전으로 전통 한국화의 소재, 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한국적 미학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5회차 사회는 갤러리몸 대표이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손비야 겸임교수가 진행하며, 큐레이션은 예술기획 군계일학 손지연 대표가 맡았다. 

작품에 대한 토큰형증권(STO) 컨설팅은 IoT기반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 엠알오커머스에서 지원한다.


◆키움증권 "해외주식도 원하는 조건으로 찾으세요"

키움증권이 원하는 해외주식을 조건검색으로 찾는 '종목 스크리닝' 기능을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앱 ‘영웅문S#’에 새롭게 추가했다.

수많은 정보 속에서 투자자가 원하는 조건으로 고객들은 보다 편리하고 정밀하게 종목을 조회할 수 있다.

'종목 스크리닝' 미국주식 전 종목을 대상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조건에 부합하는 종목을 찾아 보여주는 서비스다.

미국주식의 시가총액, 주가 등락률, 영업이익 등 다양한 세부 조건을 조정해 맞춤형 검색이 가능하다. 

이 기능은 영웅문S#’의 인기 서비스인 '종목 찾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종목 찾기는 지난 7월 출시 후 하루 평균 13만 건 이상 조회되는 서비스로 이번 스크리닝 기능 추가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