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충북 농업기술원 이성희 팀장 '제10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오영태 기자 기자  2024.12.31 17:55: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북도는 31일 농업기술원 이성희 유기농업연구팀장이 인사혁신처 주관의 '제10회 대한민국 공무원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업무를 수행한 공무원에게 수여되는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 지난해 4월부터 62개 기관에서 추천한 255명의 후보자 중 최종 55명이 선정됐다.

이성희 팀장은 자율과 창의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성희 팀장의 주요 공적은 국내산 당근의 미국 수출을 위한 검역장벽 해결과 사과나무를 구한 토양 병 경감 기술 개발이다. 그는 이 기술로 현장에서 60~80%의 회복 효과를 입증, 농업 현장에 실질적인 기여를 했다. 또한, 농업용 보행 관리기의 발판 개발로 농작업 시간과 피로를 대폭 줄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팀장은 "'호사유피 인사유명'이라는 말처럼, 농업 난제를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것이 연구자로서의 사명"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실용적인 연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성희 팀장은 2024년 충청북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선정됐으며, (사)한국유기농업협회로부터 공로패를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