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갑진년 시정발전 기여자 표창 수여식'을 열고, 시정에 기여한 시민과 공무원 56명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시민 표창 △공무원 표창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시민 표창은 생활공감정책 활동, 공공어린이집 운영, 마을돌봄 사업, 위기가구 발굴, 지역자살예방사업, 주민자치 활성화, 모범 납세, 혈액사업 및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16명에게 수여됐다.
공무원 표창은 모범, 우수, 친절 공무원뿐만 아니라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탄소중립 실천 우수 △적극행정 우수 △시정발전 우수시책을 수립한 공직자와 △'2024 계룡시를 빛낸 10대 성과' 유공 부서 등 총 40명이 선정됐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갑진년 한 해 동안 시정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계룡시가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계룡시는 이번 수상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시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